공동 공모, ▲서울 4개 지역 ▲부산 2개 지역 ▲인천, 경기, 충남, 경북 각 1개 지역

15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대위회의에 참석하기위해 자유한국당 김용태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장(오른쪽)과 이진곤 조강특위 외부위원이 회의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5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대위회의에 참석하기위해 자유한국당 김용태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장(오른쪽)과 이진곤 조강특위 외부위원이 회의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15일 현역의원 21명을 포함한 총 79곳의 당협위원장 자격을 박탈했다. 이들은 향후 공모에서 배제되지만 10곳의 지역에선 재공모가 예정돼있다.

한국당이 총 253개의 당협 가운데 위원장의 잔류를 확정한 곳은 총 173곳으로 공모 대상은 79곳이다. 전체 당협위원장의 30% 이상을 인적쇄신의 대상으로 결정한 것이다.

다만 염동열 의원의 지역구인 강원 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의 당협위원장 교체 여부는 1심 재판 추이를 본 후 결정하기로 했다.

이번에 공모대상으로 선정된 69개 지역은 직전 당협위원장이 공모를 신청할 수 없다. 다만 한국당은 10개 지역에 대해선 직전 당협위원장도 재공모를 신청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공동 공모지역으로 선정된 10개 지역은 ▲서울 용산구 ▲서울 광진구갑 ▲서울 중랑구을 ▲서울 성북구을 ▲부산 해운대구갑 ▲부산 해운대구을 ▲인천 계양구을 ▲경기 고양시갑 ▲충남 당진시 ▲경북 경산시 등이다.

이날 한국당의 인적쇄신으로 이번에 당협위원장을 박탈당한 의원들의 반발이 거세질 것으로 전망된다. 즉 당이 또 다시 계파갈등과 극심한 내홍에 빠져들 수 있는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