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새해를 맞아 20대와 30대 청년 창업이나 40대와 50대 은퇴 창업 혹은 부부 창업 등 신규 창업 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 아이템으로 식당이나 음식점의 외식 창업을 목표로 많은 초보 창업의 예비 사업가들이 외식 프랜차이즈 순위를 살펴 보며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을 알아보는 등 분주한 연초를 보내는 예비 창업자들이 많다. 특히 고깃집 창업은 고객의 호불호 없이 수요가 많고 유행을 타지 않아 가장 대표적인 창업 분야 중 하나로 꼽힌다. 그 중 지난 한 해 동안 삼겹살 창업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한 ‘숙달돼지’가 뜨는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고기집 창업 숙달돼지는 뛰어난 맛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업 및 소비자 만족도 5개 영역에서 대상을 수상했으며, 외식 창업 최초 가맹계약 시 ‘2년 매출보장제’를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숙달돼지의 성장에 이러한 창업 지원 정책보다 고객 만족을 높이는 본질적인 고기 맛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전 연령층으로부터 많은 방문을 이끌어냈고 가맹 사업 1년 만에 40개가 넘는 지점을 오픈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과 베트남, 태국 등 해외 지점까지 오픈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고 있어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고 있다.

빠른 성장의 비결은 단연 맛이다.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숙달돼지는 습식 숙성 삼겹살 전문점으로서,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의 삼겹살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유일한 고기 연구소인 미트랩(고기연구소)을 운영해 고기 맛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저온의 물속에서 숙성하는 웻에이징 습식 숙성 삼겹살을 선보이고 있다. 1인 1찬으로 제공하는 반찬 역시 많은 고객의 호평을 얻고 있다. 안데스 산맥의 암염 소금과 다채로운 장아찌 등의 반찬이 고기의 풍미를 배로 즐길 수 있으며 고기 주문 시 제공되는 고기 스펙 또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이다. 이러한 사항들로 한 가맹점은 고기창업 브랜드 중 이례적으로 월 매출 2억을 돌파하는 등 각 지점별 창업 성공 사례를 구축하고 있다.

숙달돼지는 이처럼 차별화된 맛의 습식 숙성 삼겹살로 큰 인기를 끌어, 다수의 방송에 소개되었다. 맛집 TV프로그램 ‘식신로드3’에서 미식가로 알려진 방송인 이상민의 인생 삼겹살로 소개된 바 있으며, SNS에서도 수많은 후기와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도 국내 최대 맛집 서비스인 ‘망고플레이트’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30 중 5점 만점에 4.8점을 획득하여 1위로 선정되는 등 뛰어난 맛을 입증하는 다양한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최근에는 해외 매장까지 오픈하여 해외 음식점 평가 서비스 ‘YELP’에서 해외 고객들이 숙달돼지 K-BBQ에 ‘놀랍다’는 반응을 이끌어내 호평을 얻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고객들에게 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숙달돼지는 차별화된 맛으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쉬운 운영으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 역시 얻고 있다. 모든 식자재를 원팩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수익성 증가와 편안한 운영 방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식재료를 모두 손질된 원팩으로 제공받기에 주방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회전율을 늘려 6시간의 짧은 운영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해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초보자도 쉬운 운영이 가능해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을 찾는 초보 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효율적인 원팩 시스템과 더불어 요식업창업 최초 가맹점의 매출을 보장하는 ‘2년 매출 보장제’ 역시 가맹점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숙달돼지는 업계 최초로 가맹점의 매출을 2년 간 보장하는 파격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맹점주들의 매출 부담을 덜어준다. 이처럼 매출이 대한 걱정이 없기에 매장 운영에 오롯이 집중함으로써 한층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뛰어난 맛과 서비스로 고객이 재방문하는 선순환을 이루었다. 실질적이고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요즘 뜨는 체인점의 프랜차이즈 창업을 알아보는 창업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관계자는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전문의 숙달돼지는 습식 숙성 삼겹살의 뛰어난 맛과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으로 이례적으로 한 가맹점이 월 2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고기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외식업 창업 업계에서 보기 드문 창업 성공 사례를 다수 입증했다. 높은 수익성은 물론 편안한 운영 방식까지 다양한 장점을 갖춰, 업종 변경 창업 및 업종 전환 창업을 계획하는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또한 창업 준비 과정에서 고기집 창업 비용 등 초기 투자금이 부족한 예비 창업자를 위해 창업 대출을 무이자로 지원하는 등 다양한 창업 지원 정책을 실현하여 가맹점과 상생을 바탕으로 올해도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