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두 의원 입당 별 일 아니게 처리하면 구태”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의원
▲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의원


최재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일 무소속 이용호·손금주 의원의 민주당 입당 신청과 관련해 반대 의사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두 의원님께는 죄송하지만 복당·입당 신청을 거두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그는 “두 의원의 입당 및 복당 신청은 매우 무겁고 신중하게 다뤄야 한다”며 “아무렇지도 않게 받아들이면 구정치”라고 지적했다.

이어 “근래에 시도된 인위적 정계개편이나 정치적 시도는 국민에 의하여 여지없이 봉쇄됐다”며 “여기서 얻는 교훈은 일단 구정치 방식이나 계산은 안된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의원은 “복당 및 입당은 정치인에겐 당연한 것일 수도 있지만 국민들께는 불쾌하고도 익숙한 구정치”라며 “그런데도 별 일 아니게 처리하면 민주당도 구태가 된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국회의원 한번 더 하겠다는 생각이 아닌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어려워도 쓰러져도 두려움 없이 다시 걷다보면 그 때 진솔하게 만날 수 있는 거 아닌가”라며 “두 의원님이 철회하지 않더라도 당 지도부가 현명하게 판단하리라 믿는다”고 촉구했다.

한편 무소속 이용호·손금주 의원은 지난달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민주당에 입당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들은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의 통합 과정에서 바른미래당이나 통합 반대파가 창당한 민주평화당에 합류하지 않고 지금까지 무소속을 유지해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