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대한민국 대표팀이 필리핀을 제물로 아시안컵 3회 우승의 첫 걸음을 걷는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7일(월) 밤 10시 15분(한국시간)에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필리핀을 상대로 '2019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아시안컵' 우승을 위한 조별예선 첫 경기를 펼친다.

이 경기는 JTBC와 JTBC3 FOX Sports에서 생중계한다. 해설은 신태용, 김환 위원, 캐스터는 임경진 아나운서가 맡는다.

대한민국은 지난 1960년 이후 무려 59년간 아시안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지 못했다. 명실상부 아시아의 강호로서 아쉬웠던 성적이다.

그러나 이번 대회에는 직전 러시아 월드컵까지 오랜 시간 손발을 맞춰온 선수들이 대다수 합류했고, 신임감독 파울루 벤투가 A매치 무패 기록을 이어가며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필리핀은 피파랭킹 116위로 참가국 중 최하위권에 속한다. 역대 전적에서도 한국 대표팀이 7전 전승으로 한번도 패한적이 없다.

그러나 독일에서 귀화한 스테판 슈뢰크를 중심으로 유럽리그를 경험한 혼혈 선수들이 포진해있어 마냥 방심하면 자칫 큰 코 다칠수 있다.

대회 2연패를 노리는 디펜딩 챔피언 호주가 B조 개막전에서 요르단에 0대1로 덜미를 잡힌 만큼 한국도 첫 경기이니 만큼 조심해야 한다.

자국에서 개최된 2015년 대회 때 한국을 연장 접전 끝에 꺾고 출전 사상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한 호주는 이번 대회에서도 한국, 일본, 이란 등과 함께 우승 후보로 꼽혔다.

호주는 간판이었던 팀 케이힐이 은퇴하고, 핵심 미드필더인 애런 무이가 부상으로 대표팀에 참가하지 못했지만,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B조에서 '3전 전승, 조 1위'로 무난하게 16강에 오를 것으로 점쳐졌다.

하지만 요르단과 B조 1차전에서 낙승 예상과 달리 전반 26분에 나온 실점을 만회하지 못한 채 0-1로 패했다.

개최국 UAE(FIFA 랭킹 79위)가 객관적 전력 우위와 홈그라운드의 이점을 살려 선두 독주가 예상됐지만, 1차전에서 바레인(FIFA 랭킹 113위)과 1-1로 비기는데 그쳤다.

대한민국은 1월 7일 오후 10시 30분 필리핀과전에 이어 12일 오전 1시 키르기스스탄과, 16일 오후 10시 30분 중국과 C조 조별예선 경기를 치른다.

한편, '2019 AFC 아시안컵' 편성으로 인해 월화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와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날보러와요-사심방송제작기'는 한 주 쉬어간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