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각종 정비 및 부품을 판매하는 사업장에 정비 이력 관리 및 고객관리 등 다양한 이력 관리의 목적으로 개발된 ERP 프로그램이 많아지고 있다.

ERP 프로그램이란 기업 내 생산, 물류, 재무, 회계, 영업 등 경영 활동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해주며, 기업에서 발생하는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고 새로운 정보의 생성과 빠른 의사결정을 도와주는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이다.

정비관리 프로그램인 정비마법사를 개발한 ㈜케이비드 측은 “정비소프로그램, 카센터고객관리프로그램은 모든 업무의 프로세스가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각 단계로의 전환이 매우 신속하게 연계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무엇보다 데이터 분실 걱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 접속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신속한 분석과 정확한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전했다.

㈜케이비드의 정비 고객 관리 프로그램 정비마법사는 CS방식(Central Server 방식)으로 반드시 사무실이 아니라도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고객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CS방식으로 서버에 데이터가 저장되어 컴퓨터 문제로 소중한 고객의 데이터를 분실할 위험이 없으며 사용자가 따로 백업을 할 필요가 없다. PC를 교체할 경우에도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즉시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다수 유저가 사용할 경우에도 저장 즉시 데이터가 통합 관리되어 실시간으로 정확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정비이력관리프로그램, 카센타관리, 고객관리프로그램에 있어 업그레이드는 필수 사항이다. 정비마법사는 업데이트 방식을 채택하여 접속하는 순간 최신 버전의 프로그램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매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므로 사용할수록 편리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정비관리에 필요한 각종 서류 양식뿐 아니라 도장과 로고까지 출력 가능하다. 필요한 모든 서류를 비치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입력된 정보를 바탕으로 완벽하게 출력된다. 뿐만 아니라 그 양식들을 이메일과 팩스로 전송할 수 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과 연동하여 프로그램에서 발행할 수 있으며 이메일 전송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케이비드 측은 “정비마법사는 정확한 일계표가 자동으로 생성되며 매입 매출 원장이 프로그램으로 체계화된다. 원하는 시점에 따른 미불금, 미수금 확인이 가능하며 각 부품의 입고와 출고 이력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며 “고객의 일 평균 주행거리를 산출할 수 있으며 매출에 따른 정확한 이익률을 계산할 수 있어 편리하다. 부가세가 자동으로 산출되어 빠르게 세금계산서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한편, 정비마법사는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다. 문제 발생 시, 전문 상담원의 원격지원 서비스로 해결이 가능하며, 모든 A/S는 무료로 실시하여 정비명세서/정비내역서프로그램, 카센타프로그램, 정비고객 관리프로그램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케이비드의 정비마법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