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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유통

현대렌탈케어,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 나서

현대리바트와 공동 개발한 '현대큐밍 매트리스' 5종 출시
전제품 ‘친환경 폼’ 적용 및 업계 최다 스프링 사용
6개월 주기 홈케어 서비스 제공…“고품질과 가성비로 승부” 

[폴리뉴스 최성모 기자] 현대렌탈케어가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에 나선다. 기존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등 전통적인 렌탈 상품 강화와 의류건조기 등 대형 생활가전 렌탈 서비스에 이어, 가구 렌탈사업에까지 뛰어들며 사업 영역을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현대큐밍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 상품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렌탈케어는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8개월간 그룹 계열사인 현대리바트와 함께 제품 개발에 힘써 왔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매년 4만여개의 매트리스를 판매하고 있는 현대리바트의 매트리스 개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렌탈 서비스에 최적화된 제품을 함께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현대렌탈케어는 렌탈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동업계 대비 10~20% 저렴한 가성비로 매트리스 렌탈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국내 렌탈업계 최초로 매트리스 전제품에 ‘친환경 메모리 폼(MDI)’ 만을 사용했다. 

친환경 메모리폼(MDI, methylene diphenyl diisocyanate)은 휘발성유기화합물(VOC)등 유해물질 방출이 극히 적어 유럽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일반 메모리 폼보다 많게는 2배 이상 비싼 고급 소재다.

여기에 지지력 향상과 세밀한 체중 분산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렌탈 업계에서 판매하는 렌탈용 매트리스 보다 2배 가량 많은 스프링을 사용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이번 ‘현대큐밍 매트리스’에 3가지 강도의 스프링으로 구성된 ‘7존 트리플 독립 포켓 스프링’과 마이크로 미니 포켓 스프링를 각각 위, 아래로 배치하는 2단 스프링 구조를 채택했다. 이를 통해 고급형(프리미엄) 라지 킹과 퀸 사이즈의 경우, 각각 1930개와 1638개의 스프링을 적용했다.

아울러, 매트리스 최상단 부분인 탑퍼의 윗면과 아랫면의 경도(미디움, 하드)를 각각 다르게 제작한 '투인원(2 in 1) 탑퍼’를 적용해, 고객의 기호에 따라 탑퍼를 뒤집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현대큐밍 매트리스 의무 이용 기간은 6년으로, 6개월 마다 매트리스 전문 케어 엔지니어인 ‘큐밍 닥터’의 9단계 홈 케어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일반형(럭셔리)은 36개월 주기로 새 탑퍼로 교체해 주고, 고급형(프리미엄)의 경우 추가로 18개월 주기로 탑퍼 커버를 교체해 준다.

신규 출시한 ‘현대큐밍 매트리스’는 고급형(프리미엄) 2종, 일반형(럭셔리) 3종 등 총 5종이며, 탤런트 송중기가 제품 광고 모델로 출연하며 인기를 끈 현대리바트 코펜하겐 침대 프레임도 렌탈할 수 있다. 

제품별 렌탈료는 매트리스 제품의 경우 월 2만8900원(일반형 슈퍼싱글)부터 4만9900원(고급형 라지 킹)이며, 매트리스와 프레임 세트형의 경우 월 3만7100원부터 6만16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제휴 신용카드인 현대큐밍 하나카드를 신규 발급한 뒤, 전월 30만원 이용하면 렌탈료가 월 1만3000원 할인돼 일반형 슈퍼 싱글의 경우, 1만5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현대백화점카드를 신규 발급 받은 고객은 전월에 1만원의 사용 실적이 있으면 추가로 5000원을 할인해 준다. 이렇게 모든 할인 혜택을 받으면 최저 1만900원에 이용 할 수 있는 셈이다.

현대렌탈케어는 향후 현대리바트·현대L&C 등 그룹 계열사의 가구·인테리어 주요 제품에 대한 렌탈 상품 판매도 검토하고 있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본부장은 “현대큐밍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 론칭은 현대렌탈케어의 렌탈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는 신호탄” 이라며 “고품질 홈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대 300여 명의 매트리스 관리 전문가를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페셜인터뷰] 조민② “北 동창리 움직임은 미국의 관심 촉구용”
한반도 평화시대의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국 협상 결렬로 성과없이 끝나면서 북한 비핵화 문제는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되었다. 이에 <폴리뉴스>는 조민 평화재단 평화교육원장을 모시고 제2차 북미정상회담 평가와 향후 과제 및 전망을 들어봤다. 조민 원장은 8일 <폴리뉴스> 사무실에서 진행된 본지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북의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움직임에 대해 “미국의 관심 촉구용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조 원장은 그러나 “북한 측에 아무런 길이 보이지 않는 막다른 형태는 위험하다”며 “실무 차원에서 다시 협상이 이루어져야 하고, 제3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기 전까지 북한의 숨통을 터주는 대화는 지속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역할로 민간부문의 인도적 지원은 물론 “정부가 나서서 미국을 비롯한 국제사회에 인도적 차원의 대북 지원 필요성을 적극 설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원장은 또 “북한이 ‘절세 백두 위인의 보검’인 핵을 결코 포기할 수 없다”며 막연한 희망적 사고와 낙관적 전망을 경계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과 협상을 해야만 하는 이유는 “완전한 비핵화

[카드뉴스] 현대차-카드사, 수수료율 인상 갈등…신한·삼성 등 가맹계약 해지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현대자동차와 카드 수수료율 인상 갈등을 겪은 신한·삼성·롯데카드가 결국 가맹점 계약을 해지 당했다. 현대차는 11일 자사 영업점에 신한·삼성·롯데카드를 받지 말라고 지시했다.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해당 3개사 카드로 결제를 요구하면 거부당한다는 뜻이다. 앞서 대부분의 카드사는 지난 1일 현대차의 카드 수수료율을 현행 1.8%대에서 1.9% 중반대로 0.1∼0.15%포인트 인상했다. 이는 금융당국이 지난해 11월 발표한 카드수수료 종합개편방안에 따른 조치다. 금융위는 “카드사의 마케팅 비용이 주로 대형가맹점에 쓰이는데 이를 중소가맹점과 공동 부담해왔다”며 대형가맹점이 돈을 더 내는 방향으로 수수료 체계를 개편했다. 그러나 현대차는 카드사들이 내놓은 수수료율 인상안을 수용할 수 없다며 동결에 가까운 0.01~0.02%포인트 인상으로 맞섰다. 동시에 카드사들에 가맹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카드사와 현대차 간 협상의 물꼬가 트인 건 지난 10일이다. 현대차가 0.05%포인트 인상으로 한 발 물러서면서 KB국민·현대·하나·NH농협·씨티카드와의 협상이 타결됐다. BC카드도 11일 현대차가 제시한 0.05%포인트 인상, 즉 1.89% 수준의

[카드뉴스] 깊어져만 가는 르노삼성 노사 갈등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르노삼성자동차 노사 갈등이 깊어져가고 있습니다. 28일 르노삼성 노조는 민주노총·금속노조와 공동투쟁을 결의했습니다. 노조는 “르노그룹이 ‘기술사용료, 연구비, 용역수수료, 광고 판촉비’ 등의 명목으로 거액의 자금을 요구했다”며 “노동자에게 희생을 강요하면서 무리한 고배당을 요구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지난해 6월 시작한 르노삼성의 임금 및 단체협약 협상은 해를 훌쩍 넘긴 지금까지도 마무리되지 못했습니다. 노사는 16차례 본교섭을 벌였으나 임단협 협상 세부 안건조차도 논의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은 부산공장을 직접 방문해 “파업은 변화를 가져오지 못했다”며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 대표 역시 “3월 8일까지 협상을 마무리해야 한다”고 처음으로 시한을 언급했습니다. 르노삼성 노조는 지난해 6월 임단협 협상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모두 42차례에 걸쳐 160시간의 부분파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에 르노삼성 협력사들과 부산상의는 “임단협 지연과 파업으로 협력사와 부산·경남 지역 경제가 모두 타격을 받고 있다”며 르노삼성 노사에 조속한 합의를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이 상황이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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