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대낯 서울 도심 대로변에서 10대들이 흉기난동을 부려 주민들을 한동안 공포에 떨도록 만들었다.

서울 강동경찰서는 13일 오후 7시께 지하철 암사역 3번 출구 앞 인도에서 흉기로 친구를 찌른 혐의(특수상해)로 A(19)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흉기를 들고 친구인 B(18) 씨와 싸워 허벅지에 상처를 입혔다. B씨는 사건 직후허벅지에 상처를 입고 근처 병원에서 상처를 치료받고 귀가했다.

A씨는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게도 흉기를 휘두를 것처럼 위협하며 거리를 벌린 뒤 도망쳤으나 뒤쫓아간 경찰관에게 붙잡혔다.

이 사건은 현장에 있던 시민이 동영상을 촬영해 유튜브에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약 2분 13초짜리 영상에는 B씨가 쓰러지는 모습, 경찰과 A씨가 대치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에는 마치 폭력영화의 한 장면처럼 두사람이 서로 발차기를 하며 몸싸움을 하다 A씨가 B씨의 허벅지 부위를 찌르는 듯한 장면이 담겼다. 주변 시민들은 공포에 질려 좀처럼 둘을 말리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A씨가 경찰이 출동한 후에도 흉기를 버리지 않고 한참동안 대치하다 도주하는 모습이 촬영됐다. A씨는 두명의 경찰관에게 오히려 위협을 주며 다가섰고 경찰관들은 한동안 뒷것음치다 테이저건과 삼단봉을 꺼내 들었다.

A씨는 경찰이 테이저건 삼단봉을 꺼내도 아랑곳 않고 한동안 경찰들을 노려보며 대치하다 한 경찰관이 우회하며 점점 거리를 좁혀 오자 도망친다.

경찰은 14일 이들 2명을 상대로 사건 경위와 범행 동기를 조사할 방침이다.

사진 유머저장소 화면 캡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