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대비 하나로마트·로컬푸드매장 등 소비자 안전먹거리 제공

농협 전남지역본부는 15일 설 명절을 대비, 식품 안전점검에 나섰다. 농협은 이 기간 동안 설 명절 제수 품목에 대한 원산지표시관리, 유통기한 준수,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를 현장에서 직접 점검한다. 사진은 농협 직원들이 점검 첫날 매장을 방문해 식품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2019-1-15.<농협 전남지역본부 제공>
▲ 농협 전남지역본부는 15일 설 명절을 대비, 식품 안전점검에 나섰다. 농협은 이 기간 동안 설 명절 제수 품목에 대한 원산지표시관리, 유통기한 준수,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를 현장에서 직접 점검한다. 사진은 농협 직원들이 점검 첫날 매장을 방문해 식품 안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2019-1-15.<농협 전남지역본부 제공>

 

[폴리뉴스=홍정열 기자] 농협 전남지역본부가 설 명절 대비 식품안전 특별상황실을 운영한다.


농협 전남지역본부는 15일 설 명절을 대비해 상황실을 운영하고 농축산물 원산지표시 및 유통기한 경과 여부 등 식품 안전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전남 관내 300여개 하나로마트와 로컬푸드 직매장, 축산물판매장 등이다.


전남농협은 설 명절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키 위해 해남지역 하나로마트를 시작으로 내달 1일까지를 ‘설 명절 식품안전 특별 관리기간’으로 정했다.


이 기간 동안 설 명절 제수 품목에 대한 원산지표시관리, 유통기한 준수,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를 현장에서 직접 점검한다.


이와 함께 식품 안전 기본수칙, 영업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사항, 유통사업장 주요 위반사례 등에 대한 직원 교육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농협 취급 먹거리에 대한 대국민 신뢰도 제고를 위해 3000㎡ 이상 판매장(전남 1곳-순천농협 파머스마켓)을 대상으로 (주)세스코에 식품안전점검을 위탁 실시한다.


㈜세스코는 정부인증을 받은 식품안전점검 전문기관이다.


김석기 본부장은 “정부의 식품안전 정책에 부응하고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농협이 앞장서서 신선하고 안전한 농식품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홍정열 기자 hongpen@poli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