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설 맞아 1300만원 프랑스 와인, No.9 등급 한우, 10년 이상 된 굴비 세트 등 선봬
본 판매 시작 5일 만에 700만원 프랑스 와인 세트 5개, 최고급 한우 세트 No.9 17개 판매
2018년 추석 100만원대 샴페인 14일 만에 60 병 판매하는 등 고급 선물 수요 늘어나

 L-No.9 세트. <사진=롯데쇼핑 제공>
▲  L-No.9 세트. <사진=롯데쇼핑 제공>

[폴리뉴스 최성모 기자] 롯데백화점이 2019년 설을 맞이해 준비한 다양한 프리미엄 선물세트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700만원에 선보인 프랑스의 레드 와인 2009년 빈티지 선물세트가 5일 만에 5세트가 판매됐으며, 135만원에 선보인 최고급 한우 선물세트도 전체 100세트 중 17개가 판매됐다.

롯데백화점은 매년 프리미엄 상품들을 기획해 고급 선물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켰다. 특히 작년 추석 때 판매된 프랑스의 100만원대 고급 샴페인은 백화점 선물세트 본 판매 시작 14일 만에 60병을 판매했을 만큼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2019년 설에도 다양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1300만원에 단 3세트만 준비한 ‘KS 그레이트 빈티지 명품 와인세트’의 경우, 설 판매 시작 이후 문의 전화가 하루에 15건 이상 오고 있다. 

1년에 600~700 상자만 생산되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르 팽(Le Pin)’ 2015년 빈티지로 구성됐다. 2015년은 가뭄과 무더위 덕분에 뛰어난 포도가 수확돼 와인 매니아들에게 인기 있는 해이다.

700만원에 선보인 'KY 세기의 빈티지 와인세트 1호'는 프랑스의 '샤토 오브리옹'과 '샤토 무똥 로칠드' 2009년 빈티지로 구성됐다. 이 선물세트는 본 판매 시작 이후 5일 만에 5세트가 판매됐다. 

또한 5백만원에 판매하는 ‘KS 샴페인 엔젤 트리플 컬렉션’도 3세트가 판매됐다. ‘엔젤 샴페인’은 프랑스 샹파뉴 지방에서 생산돼 파티 샴페인으로 유명하며, 브뤼 라인, 로제 라인, 빈티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축산/수산/농산 상품군에서도 고가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축산 상품군에서는 135만원에 판매되는 ‘L-No.9 세트’가 대표적이다. 한우 1++ 등급 중에서도 최상위 등급인 No.9 등급의 등심, 안심, 채끝, 살치살 등 10가지 인기 부위로 구성돼 100세트를 한정 판매하는데, 1월 11일 본 판매 시작 이후 17 세트가 판매 됐으며, 매일 20건 이상 구매 문의 전화가 오고 있다.

수산 상품군에서는 국내산 참조기 10마리로 구성된 ‘영광 법성포 굴비세트 황제’를 250만원에 선보였다. 이 세트는 통상 10년 정도 자란 매우 귀한 참조기들로 만든 굴비로 이뤄졌다. 시중에서 쉽게 보기 어려운 희소성에 매력을 느낀 고객들이 매년 찾고 있는 스테디셀러 선물세트이다.

영광 법성포 굴비세트. <사진=롯데쇼핑 제공>
▲ 영광 법성포 굴비세트. <사진=롯데쇼핑 제공>

농산 상품군에서는 사과, 배, 한라봉으로 구성돼 22만원에 선보인 ‘명품 3종세트’가 벌써 15세트 이상 판매됐다. 흠이 없고, 깨끗한 450g 이상의 사과, 930g 이상의 배, 500g 이상의 한라봉 중에서 엄선한 상품들로 이뤄져 있다. 명절 제수 상품으로 인기가 있어 고급스러운 상차림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장아찌와 장류로 이뤄진 특별한 선물세트도 매년 인기 있다. ‘기순도 토판염 구벌죽염간장 명품찬 특선 1호’ 세트는 인삼장아찌, 자연송이장아찌, 구벌죽염 간장, 구벌죽염 된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85만원에 판매한다. 장아찌류와 장류는 토속적이면서도 실용성이 좋고 오랜 보관이 가능해 매년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롯데백화점 임태춘 식품리빙부문장은 “작년 추석부터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를 보인다"며, "프리미엄 한우, 굴비 뿐만 아니라, 과일, 장류, 장아찌까지 고품격 선물 세트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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