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이해충돌’ 문제 지적...손혜원 “판권 문제된 적 없으며 모든 것 지원”

목포 지역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 (사진=연합뉴스)
▲ 목포 지역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 (사진=연합뉴스)


목포 지역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고 있는 손혜원 의원이 박지원 민주평화당의원에 이어 이번엔 같은 당 소속이었던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충돌했다. 금 의원은 손 의원의 투기 의혹 문제를 ‘이해충돌’ 문제라고 지적했고 손 의원은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손 의원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가짜뉴스를 보시고 그대로 인용하신 것 같은데 심히 유감을 표명한다”며 “(금태섭 의원은) 자초지종을 다시 알아보시고 정중하게 사과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금 의원은 지난 21일 MBC 시사프로그램 ‘뉴스외전’에 출연해 “최근 보도에서 나전칠기 작품의 경우 판권이 문제가 되니 손 의원 쪽에서는 ‘기획이나 디자인을 내가 해서 내 작품인 면도 있다’고 주장했는데 그것을 국립박물관에 구입하란 발언을 했다”며 “그러면 사실 이익 충돌 문제가 생기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손 의원은 “판권이 문제된 적 없다”며 “기획, 디자인, 재료제공, 형태제작, 국내외 전시비용 등 4년 7개월 동안 이 모든 것을 지원했다”고 반박했다.

이어 “작품은 제 작품이 아니고 제 소유의 작품이다. 어떻게든 장인들의 역량을 키우고 기회를 드리고자 제가 모든 것을 제공했지만 작품에는 그분들의 이름을 붙이도록 했다”며 “항상 나전과 옻칠작가 두 분의 이름을 붙였다”고 설명했다.

금 의원의 ‘그것을 국립박물관에 구입하란 발언을 했다’라는 발언과 관련해서도 “잘 모르는 일이라고 방송 나가서 함부로 말씀하시면 안된다”며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