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정읍시에 있는 내장산은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워 옛날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손꼽힌 곳이다. 하지만 내장산은 가을철뿐만 아니라 개나리, 벚꽃 등 꽃들이 아름답게 피어나는 봄의 모습과 푸르른 산을 볼 수 있는 여름의 모습, 타들어 가는 붉은 단풍을 볼 수 있는 가을의 모습, 설악산 못지않은 설경을 겨울철 볼 수 있어 많은 관광객과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이뿐만 아니라 내장산에는 내장산굴거리나무군락(천연기념물 제91호)과 장성백양사비자나무군락(천연기념물 제153호)이 식물분포상 북방한계에서 자라고 있어 학술적 가치가 높다. 이에 어린이와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정읍가볼만한곳을 방문하고 나면 연령대에 상관없이 갈 수 있는 음식점을 찾게 되는데, 정읍 맛집으로 알려진 정읍 쌈촌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할 고르곤졸라 피자부터 치즈 돈가스, 어른들이 좋아할 웰빙 메뉴들이 마련돼 있어 음식점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특히 정읍시내맛집 정읍 쌈촌은 모범음식점 타이틀로 선정돼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음식점 중 하나다. 해당 음식점에 인기메뉴에는 귀리떡갈비와 월남쌈, 샤브샤브 등을 들 수 있다. 이중 샤브샤브 메뉴에 칼국수가 아닌 쌀국수를 제공하고 있어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쌀국수 안에 매생이와 떡이 들어가 있어 시원한 국물을 맛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해당 음식점은 맛뿐만 아니라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인테리어 해놓아 눈과 입 두 가지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실내는 깔끔하게 디자인해 식사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으며, 신선한 쌈과 채소를 셀프로 즐길 수 있게 마련해 놓아 손님들의 반응이 뜨겁다는 평이다.

정읍역맛집 정읍 쌈촌 관계자는 “정읍을 대표하는 단풍미락의 타이틀을 단 만큼 더욱더 많은 사람이 정읍의 맛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며 “매장사진이나 음식 사진을 블로그에 게시하고, 직원에게 인증받으시면 고르곤졸라 피자를 무료로 드리고 있다. 또한 생일이나 기념일을 맞이한 고객에게도 소정의 와인 혹은 고르곤졸라 피자가 제공되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외에도 저희 음식점은 월남쌈과 쌀국수, 계란이 들어간 죽을 모두 한 식단에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식후에는 오미자와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분리된 홀이 마련돼 있어 가족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적합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읍내장산맛집 정읍 쌈촌은 그네와 테라스를 준비해 놓아 아이들과 어른들의 편의를 생각했으며, 입식과 좌식으로 나누어져 있어 자리를 선택하여 고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