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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개그맨 브랜드평판 순위, 이영자·박나래·유재석에 이어 심형래 2년 연속 진입

[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개그맨 브랜드평판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심형래가 2년 연속 개그맨 브랜드평판 100위권 내에 진입했다.

개그맨 브랜드평판 1위 이영자, 2위 박나래, 3위 유재석에 이어 심형래가 72위를 기록하며, 2018년 9월에 이어 2년 연속 100위권 내에 진입해 72위를 굳건히 지켜 눈길을 끈다.

이에 대해 6일 심형래는 "우리 어린이들 덕분인 것이 확실한 것 같다. 어제도 어린이들이 와서 사인해 달라고 하면 제가 깜짝깜짝 놀란다. 어떻게 아냐고 물으면 '띠리리리~ 영구 없다'와 '내일은 챔피언' 칙칙이를 유튜브에서 봤다고 하더라. 유튜브를 통해서 초등학생들이 80년대 코미디 '영구야 영구야', '내일은 챔피언'을 어떻게 찾아서 봤는지 어떤 단어로 검색해서 봤는지 그 사실 자체가 신기하고 80년대 유머 코드를 지금 어린이들도 좋아해 준다는 게 너무 신기하다. 유튜브는 혁명적 매체다. 우리 개그맨들이 새롭게 도전해야 할 동영상 플랫폼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심형래는 "1980년대~90년대에도 어린이, 초등학생들 덕분에 인기가 많았는데, 유튜브 덕분에 2019년도에도 어린이들과 초등학생들이 좋아해 주셔서 정말 신기하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리고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에서 성화봉송 주자로 등장했을 때, 뜨거운 환호와 함성으로 맞이해 주신 부산 시민분들 덕분인 것 같다. 뜨거운 환호와 함성으로 맞이해 주신 부산 시민분들과 세계적인 축제를 개최해 주신 오거돈 부산 시장님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월 4일부터 2019년 2월 5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00명의 개그맨 브랜드 빅데이터 132,645,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을 측정하고 긍부정비율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 지수화하였다. 2018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39,168,395개와 비교하면 4.69% 줄어들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개그맨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였다. 

1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9,427 미디어지수 2,403,156 소통지수 4,098,948 커뮤니티지수 1,728,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70,50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275,016 와 비교하면 38.17% 상승했다. ​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970 미디어지수 2,366,112 소통지수 2,213,860 커뮤니티지수 1,318,6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6,62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6,903,528와 비교하면 8.94% 하락했다. ​

3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85,286 미디어지수 1,922,172 소통지수 2,174,732 커뮤니티지수 1,718,3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0,57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7,256,925와 비교하면 14.56% 하락했다. 

72위, 심형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41 미디어지수 109,368 소통지수 144,060 커뮤니티지수 122,4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4,54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465,972와 비교하면 13.18% 하락했다.

윤청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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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2020 도쿄 올림픽, ‘방사능’ 안전성 우려 증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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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능구의 정국진단] 이근형 ① “2020총선 최대 격전지 ‘TK’, 적절한 인물 투입”
내년 총선의 승리가 절실한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총선 전략을 책임질 전략기획위원장에 여론조사 전문가인 이근형 윈지코리아 대표를 내정했다. 그만큼 다음 총선에서 여론의 지표를 읽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내년 총선에서 민주당의 승리를 책임지게 될 이근형 전략기획위원장은 ‘폴리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내년 총선의 최대 격전지는 수도권도 PK도 아닌 TK 지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과거 노무현 정부 청와대에서 대통령 여론조사비서관을 지내고 지난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 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전략본부 부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는 이근형 대표는 집권여당의 전략기획위원장과 민주연구원 부원장을 겸임하며 내년 총선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근형 전략기획위원장 겸 민주연구원 부원장은 지난 24일 여의도에 위치한 윈지코리아 사무실에서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 인터뷰를 갖고 현재의 상황과 함께 내년 총선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번 총선의 최대 격전지와 관련한 질문에 “격전지가 어디가 될 것이냐는 이야기에서 호남이 될 수도, 부산경남을 이야기하기도 하는데 사실 저희는 승부를 대구경북에 봐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물론 수도권도 중

[카드뉴스] 예·적금 이자 1%대 시대?…은행 수신금리 줄줄이 인하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국내 5대 은행의 예·적금 금리가 1%대까지 추락했습니다.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했기 때문인데요. 지난 7월 18일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기준금리를 연 1.75%에서 1.50%로 0.25%포인트 낮췄습니다. 경기 부진과 일본 수출규제 조치 등을 고려한 결정입니다. 기준금리는 ‘은행들의 은행’인 한은이 금융사와 거래할 때 적용하는 금리입니다. 때문에 한은이 기준금리를 움직이면 금융사들도 고객 대상 여‧수신금리를 조정합니다. 실제로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1일 사이에 NH농협‧우리‧KEB하나‧신한‧KB국민은행이 주요 수신 상품의 금리를 차례로 내렸습니다. 인하 폭은 0.1~0.4%포인트입니다. 특히 5대 은행의 1년 만기 기준 정기예금 기본 금리는 1%대로 추락했습니다. 우대 금리를 적용받아도 2%대가 넘는 상품은 손에 꼽힙니다. 국민은행에선 ‘KB Smart폰 예금(연 2.05%)’이 유일한 2%대 예금입니다. 비대면 전용이라 KB스타뱅킹에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에선 ‘e금리우대예금(연 2.00%)’이라는 온라인 전용 예금상품이 딱 하나 남은 2%대 예금입니다. 하나은행에선 ‘리틀빅정기예금(연 2.25%)’과 ‘

[카드뉴스] 택시제도 개편의 키워드 '렌터카’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국토교통부는 최근 규제 혁신형 플랫폼 택시 제도화, 택시산업 경쟁력 강화, 국민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혁신이라는 3대 과제를 바탕으로 택시제도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국토부 발표를 놓고 플랫폼 모빌리티 업체간 온도차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렌터카 사용 불가 때문인데요. 국토부는 플랫폼 모빌리티를 플랫폼 가맹사업, 플랫폼 중개사업, 플랫폼 운송사업으로 구분했습니다. 웨이고와 마카롱 택시 등 플랫폼 가맹사업은 ICT기업과 택시업체가 계약을 맺고 사업을 진행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나 T맵 택시 등 플랫폼 중개사업은 앱(APP)을 통해 승객과 택시를 연결해 주죠. 국토부가 ICT 업계의 인프라를 연결하는 데 집중하면서 이들 업체는 모빌리티 사업 진출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그러나 플랫폼 운송사업으로 분류된 VCNC의 타다는 택시업계와 별도로 운영하는 개별 플랫폼입니다. 타다는 11인승 카니발 렌터카와 제휴업체의 운전기사를 함께 제공하는 모빌리티 사업을 하고 있죠. 플랫폼 운송사업자의 렌터카 사용이 택시업계 반발로 무산되면서, 타다는 막대한 차량 구입비를 떠안게 됐습니다. 기존 택시의 면허권을 사들이기 위해 내야하는 사회적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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