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 2급, 경영학 등 원격으로 자격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경력단절 여성 또는 주부 및 직장인들에게도 해당 과정은 인기가 있다. 국가자격 시험에 응시하지 않아도,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점이수로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교육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 자격 및 경영학 학위를 취득하고 싶은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상별로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정리한 이른바 ‘대상별 바른 취득절차’를 자사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공개중이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대상별 바른 취득절차’에서는 대학교 졸업자, 대학교 중퇴자, 고등학교 졸업자 등 자신의 조건과 함께 사회복지사 혹은 경영학의 목표과정만 선택하면,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이 추천하는 학습 계획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계획을 확인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10초다.

사회복지사 2급, 경영학 등 자신이 원하는 목표과정에 따라 취득기간, 전공학점, 개설과목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2년제/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사회복지사를 선택하면 전공 14과목으로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절차가 공개된다. 공개된 과정 그대로 바로 수강신청을 할 수도 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