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몸에는 약 500만 개의 털이 자라고 있다고 알려졌다. 털은 모두 일정한 기간이 지나면 성장이 정지되고 퇴행기를 지나 휴지기에 들어갔다가 다시 자라나는 일을 반복하는데, 남성호르몬이나 발열성 질병, 임신 또는 정신적 스트레스 등에 의해 성장기의 털이 갑자기 휴지기에 들어가 많이 빠지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탈모가 시작되면 색깔이 있고 굵기가 두꺼운 성모가 빠져 미용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 특히 남성의 경우 호르몬의 영향으로 지루성두피염이 병행되는 경우가 많아 탈모에 좋은 지루성두피염샴푸를 사용해 항상 두피를 청결하게 하고 샴푸 후에 가볍게 마사지를 하는 등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남성보다 체질이 유전되는 상황이 적은 여성이라고 하더라도 임신에 따른 호르몬 변화나 과도한 스트레스, 지나친 다이어트 등으로 탈모가 발생할 수 있는데 탈모는 초기에 발견하고 대처한다면 개선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남성 여성탈모샴푸 등의 사용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각자의 피부나 상황에 따른 탈모방지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이는 탈모에 두피의 상태가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루트하우스의 천연탈모샴푸 앤코어가 두피장벽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줄 수 있는 약산성으로 개발돼 건성, 지성 등의 두피 문제를 해결함은 물론 천연 유래 성분으로 임산부도 사용할 수 있는 임산부샴푸로 알려지며 이목을 끈다.

관계자는 “모발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충분히 공급돼야 하는데, 앤코어 샴푸에는 어성초, 녹차잎, 자소엽 등의 식물성 발효추출물이 함유돼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 독자적인 기술력을 통해 천연유래오일과 판테놀, 비오틴, 펩타이드 등의 기능성 화학계 성분이 조화롭게 상호보완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탈모나 비듬 등 두피의 문제로 고민하던 분들이 탈모샴푸추천, 비듬샴푸추천 제품 등으로 많이 찾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2017년 소비자만족지수, 2018년 한국소비자평가 등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브랜드로 두피 본연의 자생력을 존중하는 두피케어 브랜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