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계에서는 ‘100세 장수시대’가 그리 멀지 않았다고 예측할 정도로 인간의 평균수명은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을 뜻하는 것이 아니며, 건강하게 잘 사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많은 이들은 건강한 노후를 위해 건강식품과 같은 음식 등을 챙겨 먹는 수요가 늘어나게 됐다. 

이에 다양한 슈퍼푸드가 각광받게 됐는데 그중 비트는 혈관 건강은 물론 피부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건강을 위해 찾는 식품 중 하나로 손꼽히게 됐다. 이는 비트 내 베타인 성분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며, 철분과 비타민, 칼륨과 철, 섬유소 등 몸에 필요한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고혈압과 빈혈 예방, 손상된 피부 등에 효과적인 식품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비트는 특히 제주산 비트가 좋다고 할 수 있다. 이는 비트가 온대 지방에서 잘 자라나는 채소인데 제주도는 난류의 영향을 받아 평균기온이 높고, 깨끗한 공기와 좋은 기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에 좋은 비트 내 영양소를 온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생것 그대로 샐러드나 즙을 내려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껍질을 깎아내는 등 손질이 어려워 많은 이들이 건강즙으로 구매해 마시기를 원한다. 이에 제주산 농산물을 활용해 건강즙을 제공하는 제주청룡농원에서 100% 제주산 비트를 활용한 비트즙을 선보여 평상시 비트를 섭취하고 싶었던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농원은 씨앗부터 파종, 농사, 수확, 세척, 가공까지 모든 과정을 도맡아 하고 있으며, 60년 노하우를 가지고 농사를 짓고 있는 곳으로, 직접 재배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농약 처리로 농약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제주청룡농원 관계자는 “객관적인 검사를 중요시 하므로 잔류농약을 주기적으로 검사 및 실시하고 있다. 이에 안전하게 믿고 마실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매스컴에 소개된 만큼 고객들의 건강을 위해 좋은 식품을 꾸준히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