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자유한국총독부’로 당명 바꿔라”
평화당 “토착왜구 나경원 반민특위 회부해야”
한국당 “보수우파 말살위한 여야합작”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전날 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반민특위)가 국론분열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맹비난을 했다.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은 15일 3‧15의거를 기념하는 논평에서 “해방후 제헌국회 반민특위 활동이 이승만의 집요한 방해공작으로 좌절됨으로써 친일청산의 기회를 놓친 것은 천추의 한을 남긴 일이다”고 말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하필 3‧15의거 국가기념일을 하루 앞두고 이런 몰지각한 발언을 한단 말인가”라며 “한국당이 정녕 오늘을 기념할만한 날로 여긴다면 과거 자유당의 만행들을 반면교사로 삼으라”고 비판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그냥 ‘자유한국총독부’로 당명을 바꿔라”고 말하며 “나경원의 조국은 어디인가? 5‧18을 부정하더니, 이제는 반민특위마저 부정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또한 “친일을 감추고자 보수의 탈을 쓰고 지금껏 살아온 한국당이다. 분열의 혼란을 틈타 이념에 기생하며 지금껏 살아온 한국당이다”라며 “친일에 대한 ‘후회’는 없고, 친일에 대한 ‘후예’가 되려 하는가?”라고 비판했다.

문정선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토착왜구 나경원을 반민특위에 회부하라”며 맹비난을 했다. 문 대변인은 나 원내대표를 향해 “토착왜구란 국민들의 냉소에 스스로 커밍아웃을 했다”며 “반민특위를 악랄하게 저지해서 친일파를 보위한 자들이 누구인가?”라고 따져 물었다

나아가 “국민을 분열시킨 것은 반민특위가 아니라 친일파들이었다”며 “실패한 반민특위가 나경원과 같은 국적불명의 괴물을 낳았다”고 말했다.

정의당 역시 민주당과 마찬가지로 3‧15의거를 기념하는 논평에서 나 원내대표를 비판했다.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대변인실을 통해 “반민특위가 좌초된 바람에 친일 청산은 제대로 시도조차 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다카키 마사오는 박정희라는 이름으로 돌아와 쿠데타를 일으키고 정권을 잡을 수 있었다”며 “그 후예인 한국당에게 반민특위라는 이름이 얼마나 공포스럽고 증오스러울지는 충분히 짐작이 간다”고 말했다.

여야 4당의 맹비난에 한국당은 반박을 하고 나섰다. 한국당 이양수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제1야당 원내대표를 향한 여야의 친일매도 비판과 단어선택이 도를 넘어섰다”며 “민주당을 정점으로 보수우파 말살을 위한 여야합작의 조직적 제1야당 탄압 수순이 개시된 것”이라고 말했다.

야3당에 대해선 “일부 야당은 2중대 DNA를 떨쳐버리지 못한 채 물어뜯기에 나서고 있다”며 “반일감정, 지역주의 조장으로 연명하며, 청와대와 집권여당에 부역하고 있는 허울뿐인 2중대 정당들의 말로가 눈앞에 선하다”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