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딸, 시험 치르고 입사한 것이 사실의 전부”

자유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가 지난해  자녀 취업특혜의혹 보도와 관련해 자녀가 kt 신입사원때 촬영한 선비문화 체험수련 사진을 들어 보이며 부정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 자유한국당 김성태 전 원내대표가 지난해  자녀 취업특혜의혹 보도와 관련해 자녀가 kt 신입사원때 촬영한 선비문화 체험수련 사진을 들어 보이며 부정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김성태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가 딸의 KT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해 “시험을 치르고 입사한 것이 사실의 전부라는 점을 다시 한번 분명히 밝힌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당시 인사업무를 총괄한 KT 전직 임직원이 구속되면서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4당은 “사실이면 사퇴해야 한다”고 압박하고 나섰다.

김 전 원내대표 딸의 KT특혜채용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은 KT 전 전무 김 씨를 업무방해 혐의로 14일 구속했다. 김 씨는 KT인재경영실장으로 근무하던 지난 2012년 하반기 공개채용 절차에서 김 의원의 딸을 부당합격 시킨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 의원은 15일 입장문을 통해 “‘김성태 딸’은 2년여 간의 힘든 파견 비정규직 생활을 하던 중 KT 정규직 공채에 응시해 시험을 치르고 입사했다”며 “수사를 담당하고 있는 검찰 조차 ‘김성태 의원이 채용청탁을 부탁한 정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는 마당에 여론몰이식 수사를 유도하는 넘겨짚기식 언론행태는 스스로 자제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겨레>에 15일 단독보도된 ‘조카 채용 의혹’과 관련해서도 “KT 자회사가 설립되고 IT 직종의 대규모 경력직 수시채용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당시 SK텔레콤 자회사에 함께 근무하던 동료직원이 KT 자회사로 이직함에 따라 이들과 함께 KT 자회사로 이직한 것이 사실의 전부”라며 “아무런 팩트 확인도 없이 인격비하적이고 인신공격적인 보도를 남발하고 있는데 대해 분명하게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직계가족 뿐만이 아니라 방계 친인척에 이르기까지, 심지어 10년전 기록까지 다 뒤져내는 이 정권의 혹독한 사찰과 탄압에 대해, 아무리 ‘드루킹 특검’ 정치보복을 한다고 하더라도 가족과 친인척에게 까지 탄압을 가하려는 행태는 즉각 중지하기 바란다”고 했다.

이어 “정치공작과 정치사찰, 정치보복이 ‘정치인 김성태’가 감당해야 할 몫이라면 얼마든지 당당하게 맞설 용의는 있지만, 정치도의상 ‘김성태 가족’까지 걸고 넘어지는 행위는 중단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국당 제외 與野 4당 ‘사퇴’ 촉구
김성태 의원의 딸 KT 특혜채용 의혹이 불거지면서 여야 4당은 일제히 논평을 내고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김 의원의 ‘사죄’, ‘사퇴’를 촉구했다.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5일 구두논평을 통해 “김성태 의원은 그동안 자신의 딸 KT 특혜 채용 의혹을 공작 수사라고 주장해 왔다”며 “KT 임원 구속에 따라 김 의원의 주장은 모래성처럼 일거에 무너져 내렸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특혜 채용은 김 의원 딸뿐만 아니라 한국당 현직 국회의원이 개입된 강원랜드 채용 비리 사건도 있다”면서 “김 의원뿐만 아니라 강원랜드 채용 비리도 엄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도 “사실이라면 사퇴가 답”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권력을 악용한 취업 청탁은 ‘성실한 노력’을 조롱하는 악질 범죄”라며 “어느 누구도 타인의 취업의 기회를 비열한 방법으로 가로챌 수 없다”고 했다.

박주현 민주평화당 수석대변인은 “관련자를 엄벌해야 한다”면서 “공평이 무너지면 나라의 근본이 무너진다는 점에서 이번 사건수사가 무너진 사회도덕을 세우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김 의원이 딸의 부정 채용에 대해 진실을 털어놓을 가능성도 그리 높지 않아 보인다”며 “이제는 김 의원 본인에 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