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체험관’ 모습. <사진=조민정 기자>
▲ ‘KT 5G 체험관’ 모습. <사진=조민정 기자>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KT가 지난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KT 5G 서비스를 미리 치험해 볼 수 있는도록 ‘KT 5G 체험관’을 운영중이다.

KT 5G 체험관은 서울시의 전국체육대회 100회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광화문 광장에 설치됐던 부스 중 역대 최대인 400평 규모와 11m 높이로 꾸려졌다. ▲5G 미션룸 ▲5G 스마트팩토리 ▲5G VR 스포츠 ▲5G 단말체험 ▲5G 텔레프레젠스 ▲로봇카페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부스 등 총 7가지 테마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먼저 ‘KT 5G 미션룸’은 따로 마련된 방에서 KT 5G의 주요 서비스 기능들을 체험하고 미션을 완료해야 다음 방으로 이동할 수 있는 방탈출 형태로 구성됐다. ▲리얼 360도 카메라 ▲ 기가아이즈 ▲기가라이브tv 등 5개 방으로 이뤄졌으며, 미션룸 탈출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텀블러와 휴대용 미니 가습기 등 다양한 상품들을 제공한다. 

이어진 ‘5G 스마트팩토리’ 체험공간에서는 360도 고화질 영상분석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360 스마트 서베일런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안전장비 착용 검사와 AR글래스를 활용한 산업현장 원격지원·파일 공유 솔루션인 5G AR 서포터, 붓글씨와 고객 초상화를 그려주는 화가 로봇 등을 만나볼 수 있다. 

‘5G VR 스포츠’ 체험공간 모습. <사진=조민정 기자>
▲ ‘5G VR 스포츠’ 체험공간 모습. <사진=조민정 기자>

‘5G VR 스포츠’ 체험공간에서는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해 기가라이브tv 야구와 스페셜포스, 리듬액션게임 등의 실감형 VR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G 전용 단말체험 존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5G 최초단말인 ‘갤럭시 S10 5G’ ‘LG V50 ThinkQ’ 체험이 가능하다. <사진=조민정 기자>
▲ 5G 전용 단말체험 존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5G 최초단말인 ‘갤럭시 S10 5G’ ‘LG V50 ThinkQ’ 체험이 가능하다. <사진=조민정 기자>

5G 전용 단말체험 존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5G 최초단말인 ‘갤럭시 S10 5G’ ‘LG V50 ThinkQ’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존 내 설치된 5G 기지국을 통해 기존의 LTE나 WiFi 환경과는 다른 속도를 느낄 수 있으며 다채널 동시시청이 가능한 e스포츠 라이브와 5G 전용 스트리밍 게임도 체험 가능하다.

‘KT 5G 텔레프레젠스’ 체험공간은 관람객이 자신의 모습을 무대 위에 선 홀로그램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이다. 홀로그램 텔레프레젠스 기술을 이용해 구현됐으며 최근 KT는 이 홀로그램 시스템을 이용해 한국-미국 간 회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이어 로봇카페에서는 로봇팔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음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SF9과 백퍼센트 등 인기 가수들의공연을 홀로그램이 적용된 무대 위에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관람객들의 모습을 빠르게 포착해 3-4분 내에 초상화로 만들어 제공하는 초상화 로봇. <사진=조민정 기자>
▲ 관람객들의 모습을 빠르게 포착해 3-4분 내에 초상화로 만들어 제공하는 초상화 로봇. <사진=조민정 기자>

관람객들의 모습을 빠르게 포착해 3-4분 내에 초상화로 만들어 제공하는 초상화 로봇도 함께 선보이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김원경 KT GiGA사업본부 전무는 “KT 5G 서비스와 기술을 모두가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광화문 광장에 5G체험관을 마련했다”며 “KT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5G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T와 서울시는 오는 10월 개최될 예저인 제 100회 전국체육대회와 제 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ICT 체험관 홍보를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