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민특위, 친일경찰 방해로 미완으로 제대로 못했는데 어떻게 국론 분열시키나?”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18일 박근혜 정부 검찰이 김학의 전 법무부장관 성접대 의혹 사건에 대해 무혐의 결론을 낸 데 대해 “황교안 당시 법무부 장관이 정말 몰랐다면 무능한 것이고, 알았다면 권한 남용”이라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한 조사를 촉구했다.

추 전 대표는 이날 tbs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김학의 별장 성접대 사건은) 엄청난 대중의 관심이 (쏠려) 수사해야 되는 그런 상황에 있지 않았나? 어떻게 보면 (수사를) 차단하는 그런 위치에 있는 황교안 당시 법무부장관도 조사 대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철저하게 조사를 해야 된다. 수사라고까지는 안 하겠지만 왜 당시에 그렇게 무리하게 수사가 이뤄지지 않았는지에 대해서 제대로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한국당에서는 법무부 차관은 당시 청와대에서 임명했고 문제가 불거지면서 김 전 차관이 사퇴한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황 대표와는 관계가 없다고 주장하는데 대해 “변명”이라고 일축했다.

김 전 차관의 당시 검찰수사에서 두 번이나 무혐의로 결론난데 대해 “이게 무슨 새삼 검증이 필요 없이 누가 봐도 딱 봐도 김학의 전 차관이라는 것이 (경찰의 주장)”이라며 “당시 법무부장관으로서는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했어야 그 권한에 어울리는데 세월이 지난 뒤에 지금 와서 몰랐다고 한다면 오리발 답변”이라고 말했다.

추 전 대표는 또 황 대표에 대해 “이 분은 박근혜 정부에서 어떻게 보면 권한 남용과 부패를 국민이 알지 못하게끔 하는 전방사수 역할, 방패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 왔다”며 “대통령을 엄호하기 위해서 (검찰 수사를) 차단하는 그런 역할을 철저하게 수행을 하신 분”이라고 지적했다.

황 대표의 정치행보에 대해선 “지금 보면 건너지 않아야 될 강을 건너고 있는 중이다. 도강 중”이라며 “친일에 기반해 정경유착 세력으로 커져 나가고, 이 땅의 반민주적인 특권, 권위에 찌든 ‘헬조선’ 사회를 만든 것에 대해 2017년 촛불로 국민들이 반기를 들고 70년 적폐를 아웃시켰는데 (황 대표는 이와는) 정반대 쪽으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 원내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고 말한데 대해선 “품격이 없는 말”이라며 “아무리 외신의 한국 출신 기자가 그런 말을 했다고 하더라도 그게 그다지 공감 있는 말은 아니었다. 교섭단체 대표연설은 공당의 대표로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권위 있는 연설인데 대단히 안타깝다. 지금이라도 저는 그 발언은 철회돼야 한다고 본다. 뻗댈 게 아니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의 ‘반민특위’ 발언에 대해서도 “굉장히 사대의식이 강한 것 같다. 트럼프 대통령 말을 인용해 비꼰다든지, 중국이 우리 역사를 자국화하기 위해서 ‘동북공정’ 이라는 말을 쓰는데 ‘역사공정’이란 말을 함부로 차용해서 쓴다든지 하는 것들이 상당히 주의를 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반민특위는 원래는 한 2년 활동할 예정이었는데 8개월 만에 문 닫았다. 이승만 정부와 친일 경찰이 조직적으로 방해해 1년도 안 돼서 마무리를 못 하고 미완으로 끝났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라며 “제대로 하지도 못했는데 어떻게 국론을 분열시키나?”라고 반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