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S10 시리즈 제품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시리즈 제품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삼성전자의 5G 전용 차세대 프리미엄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10’ 5G 모델이 다음달 5일 정식으로 출시 확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21일 삼성닷컴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갤럭시S10 5G 모델이 오는 4월 5일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사전예약 판매 프로모션 대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10 5G 모델은 앞선 22일부터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오는 28일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품질 안정화 등 작업에 추가적인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서 출시일이 다소 늦춰졌다.

이에 따라 앞서 안내된 바 있는 사전 예약 판매는 별도로 진행되지 않으며 오는 출시 시작일인 4월 5일부터 16일까지 갤럭시S10 5G 모델 구매 후 개통을 완료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해당 고객들에게는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또는 ‘무선 충전 패키지’,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비용 50% 현장 즉시 할인(1년 1회 제한)등을 제공한다.

갤럭시S10 5G 모델의 가격은 미정이며 업계에서는 150만 원대 전후의 가격대로 구성될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실제 제품 출시 일정을 앞당기기 위해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며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한편 갤럭시S10 5G 모델이 별다른 변동 사항 없이 오는 4월 5일 출시된다면, 세계 최초로 삼성전자와 국내 이통3사가 5G 스마트폰 상용화를 이룩할 것으로 예측된다.

미국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즌은 오는 4월 11일 모토로라 사의 ‘모토 Z3’과 5G 동글을 결합한 번들 ‘모토 모드’를 통한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