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토플 및 천안아이엘츠 분야에 새로운 ‘언어훈련’이라는 프로그램을 접목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는 AT어학원이 천안영어회화 및 천안오픽 분야에도 이 프로그램을 응용하여 적극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존의 영어회화 책에 국한되어 그룹으로 진행되었던 전형적인 영어회화 수업 방식을 탈피해 다음과 같은 측면들을 학습 내용으로 도입한다. 이는 ▲발음(pronunciation)/억양(intonation)에 대한 집중 교정, ▲ 새롭고 복잡한 상황에서도 빨리 대응하여 적절히 말할 수 있게하는 생성적(generative) 문법 훈련, ▲ 실생활에서의 자유로운 영어 구사를 위한 구어체(colloquial) 영어 숙달 등이다.

이러한 측면들은 기존의 수업만으로는 모두 달성하긴 어렵다. 따라서, 수업과 연계된 ‘언어훈련’ 프로그램을 통한 집중 훈련을 통해 이 모든 측면들이 습득되고, 강화된다. 강사 중심이 아닌 학생의 훈련 중심의 프로그램 그리고 ‘살아있는’ 다양한 매체를 사용한 좋은 훈련 자료, 이것들이 바로 AT어학원의 ‘언어훈련’ 프로그램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이유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러한 접근법이 천안영어회화 및 천안오픽 분야에서 적용되는 형태는 다양하다. 각 학생의 요구에 맞춰 운영되는 가장 효율적인 1:1 수업 형태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영어회화’ 수업으로 불리는 그룹 수업, 영화나 미국 드라마를 통한 고급 영어회화 그룹 수업 등도 개설 예정이다.

AT어학원 길현준 원장은 “천안오픽 및 천안영어회화 분야에서 기초 수준부터 AL수준의 오픽, 영화나 미드를 통한 수준 높은 영어회화까지, 그리고 아카데믹한 영어에서 토플, GRE까지 커버가능한 최상의 다수의 강사진을 갖추고 있기에 이러한 수업들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천안토플, 천안아이엘츠 뿐 아니라 천안오픽 및 천안영어회화 분야에서도 ‘언어훈련’ 프로그램을 기반으로한 AT어학원의 교육 과정은 천안 영어 교육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