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 추진으로 한국 경제의 신성장 동력인 혁신기업 지원을 위한 논의가 분주하다. 오는 28일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이 ‘혁신성장의 혈관, 금융혁신의 길’을 주제로 여의도 CCMM빌딩 12층에서 공동 개최하는 12차 경제포럼도 이러한 논의의 연장선이다.

해당 포럼은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를 3대 축으로 ‘혁신적 포용국가’를 실현하겠다는 집권 3년차 문재인 정부의 금융정책을 살펴보고, 특히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금융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 가운데 문 대통령은 지난 21일 ‘혁신금융 비전선포식’을 주재하고 혁신기업에 자금을 공급하기 위한 금융정책들을 발표했다. 이에 <폴리뉴스>는 정부의 금융정책을 총괄하는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의 최훈 국장을 만났다.

“부동산 담보나 보증에 과도하게 의존하는 과거 보수적인 형태의 금융으로는 혁신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기 어렵습니다. 기업의 혁신의지를 끌어올릴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금융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최훈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은 지난 26일 <폴리뉴스> 김능구 대표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정부의 혁신성장을 위한 금융정책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