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서초구 KCC 본사에서 진행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건축자재 기부식에서 황홍석 KCC 홍보이사(왼쪽)와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CC>
▲ 2일 서초구 KCC 본사에서 진행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건축자재 기부식에서 황홍석 KCC 홍보이사(왼쪽)와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CC>

[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KCC는 굿네이버스, 희망TV SBS와 함께하는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프로젝트’에 친환경 건축자재를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KCC는 지난 2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황홍석 KCC 홍보이사,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립되는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는 충북 옥천군 청산면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곳은 65세 이상의 노인층 인구 비중이 높은 초고령 지역으로, 아이들이 방과 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한 상황이다.

KCC는 아동센터 건립에 필요한 고단열 창호, 유리 등 친환경·고효율 건축자재들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지원 제품들은 대부분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Healthy Building Materials)마크 최우수 등급과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를 보유한 친환경 제품들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 지역아동센터 건립으로 농어촌 지역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자연친화적인 돌봄·놀이 공간을 마련해 줌으로써 학부모들의 수요에 부응하고 아동들의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며 “단순한 기부 차원의 CSR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CSV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프로젝트는 도시에 비해 학원이나 문화 시설이 부족하지만 여건이 어려워 시설 확충이 힘든 농어촌 지역에서 아이들을 위한 사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의 아동센터를 건립해 주는 사업이다. 올해는 충북 옥천군, 경북 영양군 등 각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