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김연철 임명 강행, 국회 철저히 무시하는 것”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9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인사검증에 있어서 철저하게 무능함을 보여줬다. 만 2년 동안 계속 확인됐다”며 “어제 제가 제안한 바대로 사정기관만 담당하는 보직으로 바꿔서라도 조 수석이 인사검증 업무에 힘을 빼게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했다”며 “인사 실패 책임에 대한 경질을 요구하는 야당 요구에는 답이 없다. 철저히 국회를 무시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대통령은 이런 정국을 만들고 해외 순방을 나갔다. 국회 정쟁에 대해선 모른 척한다”며 “순방을 가기 전이라도 인사검증 실패의 핵심 원인이자 무능과 무책임의 상징이 돼버린 조 수석에 대한 경질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조 수석이) 사법개혁에 지나치게 집착하고 시간을 많이 허비하다 보니 인사검증에 소홀하게 되는 것”이라며 “더 이상의 인사 검증 실패는 문재인 정권의 실패를 가져오고, 대한민국의 실패를 가져온다”고 경고했다.

이어 “인사검증 실패로 벌어지는 극심한 여야 간 정쟁과 정국 경색도 막아야 한다. 대통령의 확실한 조치가 있기를 촉구한다”며 “이번 기회에 인사청문회 제도에 대한 개선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히 이번 4월 임시국회에서 인사청문회 제도에 관해 머리를 맞대고 진지하게 논의할 것을 제안한다.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의 결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