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소속 수사관들이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전원산업을 압수수색한 뒤 압수품을 들고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 소속 수사관들이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전원산업을 압수수색한 뒤 압수품을 들고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이지혜 기자] 전원산업은 12일 버닝썬의 경영에 관여한 바 없으며, “버닝썬의 실질적 소유주”라는 추측성 보도에 법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전원산업은 이날 저녁 기자들에게 메일을 보내 버닝썬 이슈에 관한 전원산업의 공식입장을 전달했다. 

전원산업은 버닝썬의 경영에 관여한 바 없으며, 단지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 29)의 사업성을 높게 판단해 투자한 투자사에 지나지 않다는 입장이다.

이어 전원산업 측은 “본 투자를 통해 2017년 12월부터 2019년 2월가지 임대차 계약 관계였으나, 이번 이슈가 불거져 막대한 손실을 입었다”며 이에 임대 계약을 해지하고 법인청산 절차를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지난 11일 버닝썬의 수상한 자금 흐름을 포착하고 전원산업과 유리홀딩스를 압수수색한 바 있다. 

전원산업 측은 횡령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전원산업이 클럽 ‘버닝썬’ 측에 매달 1666만원이라는 터무니없이 싼 임대료를 지불하다가 지난 해 말부터 임대료 명목으로 1억원이 넘는 돈을 받아간 것이 확인됐으며, 이것이 임대료 명목으로 전원산업에 빼돌린 돈이 아니냐는 MBC 뉴스데스크의 지난 11일 보도를 정면 반박한 것이다.

전원산업은 “버닝썬의 사업장 성패가 불투명한 초기 임대료는 1666만원으로 책정돼 있다가, 오픈 3개월 후 주변 시세에 맞게 월 1억원으로 인상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매월 임대료 매출 건으로 세금계산서를 교부했으며, 버닝썬 측에서도 지급임차료 계정으로 정상적인 회계처리를 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월 임대료를 시세보다 현저히 낮은 1666만원으로 유지했다면 전원산업이 버닝썬 엔터테인먼트 측에 특혜를 주는 위법행위”라고 말하며 횡령 의혹은 부당하다고 말했다.

현재 최태영 전원산업 대표는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 입건된 상태며, 경찰은 전원산업의 횡령 혐의를 포착했으나 “계속 수사가 진행될 사안이고 횡령한 금액을 어디에 사용했는지까지 확인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동안 전원산업은 ‘버닝썬’ 초기 운영자금 24억 5천만원 중 12억 2500만원을 부담했으며 버닝썬 소유 지분율이 42%로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버닝썬’의 실소유주이자 대주주라는 지목을 받아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