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당 사유로 현 정부 거세게 비판...“바른미래당, 문재인 폭주 저지 아닌 작당하고 있어”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23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미래당 탈당과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이 23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바른미래당 탈당과 관련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이 선거제도 개편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안의 패스트트랙을 12:11로 추인하면서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탈당을 선언했다. 다만 이언주 의원은 한국당 입당이 아닌 당분간 무소속으로 남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바른미래당은 23일, 23명이 참석한 의원총회에서 12명 찬성 대 11명 반대, 단 1표 차로 패스트트랙을 추인했다. 하지만 당원권을 정지당한 이언주 의원은 표결에 참여하지 못했다.

이에 이 의원은 이날 오후 3시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 이상 당에 남아있을 이유가 없다. 여기까지가 내 소임인 것 같다”며 탈당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의원의 탈당 사유로 바른미래당의 패스트트랙 강행 처리와 함께 문재인 정권이 헌법가치를 수호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들었다.

이 의원은 우선 당의 패스트트랙 처리와 관련해 “지도부의 수적 횡포 속에 가결되었다. 돌이킬 수 없는 정치적, 역사적 죄악을 저지르고 말았다”며 “당원권 정지라는 지도부의 꼼수로 인해 12대11이라는 표결결과가 나온데 대해 참담한 분노를 느끼며 이를 막아내지 못한데 대해 국민들에게 너무나도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는 “애초에 공수처 법안과 비례확대 선거법을 패스트트랙 안으로 합의한 것 자체부터가 어불성설이었다”라며 “당 내부에서 이견이 있음에도 당지도부가 이 안건을 계속해서 의총에 상정시키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는 행태”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현 정부에 대해 “지금 대한민국은 좌파운동권 정부가 들어선 이래 자유민주주의라는 체제의 근간이 허물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바른미래당은 야당으로서 문재인의 폭주를 저지하기는커녕 그들과 함께 작당하여 차기총선의 생존만을 모색하고 있다. 창당 된 지 1년이 넘었어도 자신들이 보수인지, 진보인지 밝히지 못할 만큼 혼돈의 정체성으로 갈짓자 행보만을 일관하여 국민들의 정치 환멸과 냉소만을 증폭시켜 왔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 의원의 탈당은 예고된 것이지만 자유한국당으로의 입당에 대해선 부인했다. 그는 “단기필마로나마 신보수의 길을 개척하고자 한다”고 했다. 우선 무소속으로 당분간 남아있다는 것이 이 의원의 입장이다.

그는 “국민들이 보수정치 세력에게 요구하는 바는 분명하다. 첫째, 보수가 힘을 합쳐 문재인의 광기어린 좌파 폭주를 저지하라는 것, 둘째는 과거 보수의 모습에서 탈피하여 국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보수가 새롭게 거듭나야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이 의원은 한국당으로의 입당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혀달라는 기자의 요구에는 ““제가 한국당 입당한다는 말을 제 입으로 한 적이 없다, 다만 한국당이 변하고 언젠가는 통합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