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을 걷다 보면 한 블록에 하나씩 필라테스 센터가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필라테스는 연령이나 성별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여가 스포츠로, 최근에는 젊은 층의 다이어트와 중장년층의 체형 교정 운동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필라테스기구가 다양한 만큼,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의 교정을 위해 어떤 필라테스기구를 사용해야 할지 고민에 빠지기도 한다. 그러한 가운데, '바움필라테스'가 가성비 좋은 필라테스기구로 알려지며 많은 이의 눈길을 끈다.

관계자에 따르면, 바움필라테스는 국내 제조 공장에서 직접 설계·제조·유통을 진행해 원가를 낮춘 저렴한 필라테스기구로, 현장에서부터 그 가성비를 인정받아 재구매율이 높다. 지인의 소개나 권유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은 등 입소문을 타면서 초기 자본이 많지 않은 창업주를 위한 렌탈 및 리스 제도를 도입해 소규모 센터의 창업에도 일조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바움필라테스 관계자는 “필라테스 센터 외에도 물리치료실이나 체형 교정 센터에서 필라테스기구를 많이 사용한다”며 “필라테스 센터 수강생뿐만 아니라 치료를 받는 환자들이 가정에서 혼자, 쉽게 운동할 수 있도록 렌탈 문의를 하고 있다. 이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필라테스기구렌탈 등으로 범위를 넓혀 개인도 편리하게 기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