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동에서는 유일하게 초등학교 통합교과교육과정 연계 수업을 하고 있는 별내 팝콘 미술교습소가 있다. 이곳에서는 미술수업을 4가지 영역 창의성, 조형성, 드로잉, 회화 영역으로 세분화시켜 가장 적절하고 필요한 부분을 모아, 다양하고 체계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각 아이들의 모자란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보다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나 편중되기 쉬운 미술교육을 특정 영역이 아닌 다양한 영역을 골고루 다루어 아이들이 다양한 수업을 접할 수 있는 수업이다.첫 상담이나 수업 시에 실시되는 미적 발달 테스트가 가장 크게 작용하였다. 미적 발달 테스트를 통하여 수준별, 연령별,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이 된다. 창의 영역, 조형 영역, 드로잉 영역, 회화 영역 4가지를 기반으로 아이들에게 부족한 부분은 채워주고 잘하는 부분은 더욱 키워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기존 미술교육은 그리고 색칠, 만들기 등 순수미술에만 집중이 되어 왔다. 하지만 융합형 인재를 필요로 하는 시대에는 미술교육은 단순한 활동이 아닌, 모든 분야를 예술적인 감수성과 상상력을 통하여 통합할 수 있는 활동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의 창조적인 역량과 감성을 개발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바로 미술을 통한 예술창작활동을 더한다면 단순하고 획일화된 교육에 감성과 창조적인 생각을 더할 수 있다.

현재 초등학교 통합교과과정 수업은 약 40% 이상이 미술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남양주에 위치한 별내동 팝콘 미술 교습소에서는 초등 통합 교과서를 미술로 이해하는 교재를 사용하며 아이들에게는 학교생활의 자신감까지 챙길 수 있다. 보다 전문적인 미술수업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아이의 자신감 넘치는 선행학습을 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별내 팝콘 미술 교습소에서는 융합형 인재를 위해 융합형 미술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수채화/드로잉/조형의 기초 미술활동뿐만 아니라 각 교과목 간의 연계를 통한 교육을 통하여 논술/한국사/세계지리/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미술과 접목시켜 아이들의 꿈을 키워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