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트랙 위한 공수처법 국회 제출...마지막 전체회의만 남겨놔

25일 오후 바른미래당 권은희 의원이 공수처 법안 논의가 진행 중인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나와 기자들의 질문을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 이날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의원이 권은희 의원에서 임재훈 의원으로 교체됐다.  (사진=연합뉴스)
▲ 25일 오후 바른미래당 권은희 의원이 공수처 법안 논의가 진행 중인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나와 기자들의 질문을 받으며 이동하고 있다. 이날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의원이 권은희 의원에서 임재훈 의원으로 교체됐다.  (사진=연합뉴스)


바른미래당이 25일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소속 오신환 의원을 사보임 한데 이어 권은희 의원까지 사보임을 강행했다.

권은희 의원 측에 따르면 바른미래당은 권 의원을 사보임하고 임재훈 의원을 사개특위 위원으로 임명했다.

바른미래당은 권 의원에 대한 사보임을 국회 의사과에 팩스로 전달했으며, 문희상 국회의장은 구도로 결재한 것으로 전해진다.

바른미래당 지도부는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안에 반대 의사를 피력한 권은희 의원 대신 임재훈 의원을 보임한 것이다.

또한 여야 4당을 이날 오후 6시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결국 여야 4당은 패스트트랙 지정을 위한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와 사법개혁특별위원회의 마지막 전체회의만을 남겨놓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