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Natural)과 자연주의를 넘어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제거했다는 의미의 클린 뷰티(Clean Beauty)가 세계적인 화장품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국내에서는 일부 물티슈 등 화장품에서 살균제 성분이 검출되고, 사용이 제한된 원료가 함유된 제품이 회수되는 등의 여러 사태로 인해 최대한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을 찾으려 노력하는 클린 뷰티(Clean Beauty)가 주목받고 있어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 앱 사용자가 늘어나고, 유기농·천연 전문 마켓 등이 성행하고 있다.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브랜드들도 많이 생기고 있지만, 국내에서 천연 화장품이란 개념이 정립되지 않았던 시절부터 클린 뷰티(Clean Beauty)를 지향해 온 주식회사 자연의벗(Nature's Friend) 에서 신제품을 출시했다. (주)자연의벗은 생협 등 유기농·천연 전문 마켓에서 오랫동안 판매해온 천연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피부와 건강을 위해 유해 논란이 있는 화학적 합성 성분을 배제하고 천연 유래 원료를 사용하는 7 Free System을 25여년간 지켜왔다고 한다.

신제품인 다자연 블루밍 화산송이 꽃수팩도 천연 추출물을 컨셉 성분이 아닌 베이스로 하여 주성분인 화산송이 화산재는 20% 함유하고, 정제수를 대체하여 연꽃수를 48% 이상 함유했다고 한다. 클레이 팩인데도 불구하고 사용하는 중이나 사용 후 자극적인 느낌이 없는 것이 특징인 다자연 블루밍 화산송이 꽃수팩은 흡착력이 뛰어난 클레이로 피부 노폐물 제거를 도와 모공과 피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미세 먼지와 같이 유해한 환경과 살균제 성분 검출되는 사태 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제품과 성분에 대한 주의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화학 성분을 최대한 사용을 줄이려는 경향이 커지는 것으로 보여, 앞으로도 화학 성분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성분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착한 화장품’ 등의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