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 대책 없이 당 흔들고 당권 장악하겠단 계파패권주의”
1일 최고위원 된 문병호 최고위 참석... 주승용, 지역 일정으로 불참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3일 전날 전·현직 지역위원장과 중앙당 정무직 당직자들이 지도부 사퇴와 안철수‧유승민 공동 체제 출범을 요구한 것을 두고 “이러한 해당 행위를 계속하는 당원은 앞으로 당원‧당규 상 징계절차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경고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누구든지 당에 대한 충정으로 대표와 지도부를 비판할 수 있다”면서도 “근거 없는 소문과 허위사실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유포해선 안 된다”고 비판했다.

그는 “당의 당헌과 당규를 전면 위반할 뿐 아니라 당내 민주적 절차를 무시하고 계파 패권주의를 부활시키는 말밖에 되지 않는다”며 “제6조는 전 당원이 지도부를 선출할 권리를 가지며 제23조는 선거를 통해 지도부를 선출함을 명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런데 이 모든 민주적 절차를 무시하고 안철수‧유승민 공동체제를 출범시키란 주장은 당장 구체적 대책도 없이 당을 흔들고 당권을 장악하겠다는 계파 패권주의에 지나지 않는다”며 “바른미래당은 그 누구의 당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당헌‧당규를 위반하고 당내 분열을 획책하는 일부 세력에게 경고한다”며 “지금이라도 바른미래당과 한국 정치의 미래를 위한 발전적 논의를 진행하자”고 덧붙였다.

손 대표는 “최고위원들은 당무에 복귀하고 당을 정상화하는데 앞장서주기 바란다”며 “당원과 당직자 여러분도 애당심으로 당을 정상화하는데 힘써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지난 1일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임명된 문병호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했다. 최고위원으로 임명된 주승용 국회부의장은 지역구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하고 오는 8일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