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현대인들은 사회로부터 받는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각종 심리적, 정서적 문제들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편집증, 노이로제, 낯가림, 우울증, 조울증, 피해의식 등 여러 가지 심리적, 정서적 문제들의 해결을 돕고 심리상담사 자격증 수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다양한 상담기법을 통하여 복지시설, 상담시설에서 내담자들의 우울증·편집증·신경증 등의 케어를 돕는다.

한교검의 무료 수강혜택을 받는 방법은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마련된 과목으로는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독서지도사(등록번호2017-006263), 미술심리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9), 분노조절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8) 등의 51과정이다. 단일자격증으로는 학교안전지도사(등록번호2017-001747), 캘리그라피(2018-002589), 와인소믈리에(2019-001415)의 과정도 지원한다.

모든 과목의 지원대상은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육아로 취업이 힘들어진 경력 단절 여성, 중장년층, 직장인, 대학생 등의 모두다. 이는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청년내일채움공제 관심자도 대상이 되며 일과 학업 병행을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독학사인강, 큐넷 등 관심자도 대상이 된다. 이는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고운맘카드, 아이사랑카드 등의 어떠한 요건도 필요치 않다.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 과정은 유아부터 노인, 가정에 이르기까지 여러 갈등과 문제를 안고 있는 이들을 포용하여 도움을 주는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심리검사는 현재 특별한 부적응의 문제를 보이지 않더라도 자기이해 및 잠재력, 진로탐색 등의 목적과 부적응의 문제 예방 목적을 위해 언제든 누구나 받아볼 수 있는 검사로 알려지고 있다.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관련 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아동학 관련 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이 대상이 되며 물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모두가 대상이 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교육 관련 교사, 교육 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사설 교육 기관 강사 및 운영자등으로 활약 가능하다.

자격증은 제작 후 발송까지 약 20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발송 이후 도착까지는 지역별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자격증은 신청자 본인이 온라인 교육원에 접속해 신청하면 접수 후 한교검에서 자격 심사 후 자격증 발급 여부를 결정한다. 구비서류는 해당 자격증 발급 신청시 발급기관으로 자동 제출된다.

한국교육검정원의 이러한 지원혜택은 출산과 육아, 가사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경력단절여성과 파트타임 아르바이트를 하며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의 경우에도 원하는 자격증을 부담 없이 취득할 수 있어 관심도가 높다. 또 한교검에서 지원하는 심리상담사 자격은 1급과 2급으로 나뉘어져 효율적 수강이 가능하며 수강생 본인의 역량과 업무 적성에 따라 단계별 학습이 가능하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 민간자격증 표시의무 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