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교육방법으로 해결하지 못했던 정보와 지식 격차의 해소를 목표로 하는 원격 평생교육원, 한국교육검정원이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등의 미래 유망자격증을 51과목을 무료 제공한다. 이는 청년취업부터 워킹맘취업, 육아맘취업, 노인취업일자리 관심자 등 누구나 대상이 된다.

마련된 과목으로는 음악심리상담사(등록번호 2017-002062),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 노인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5), 방과후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6)등이다. 또 단일자격증으로 학교안전지도사(등록번호2017-001747), 스토리텔링그림책지도사(등록번호2018-005325)등의 과목도 함께 지원한다.

한국교육검정원의 제공 과목을 무료로 수강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키워드만 입력하면 된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 내 수강신청란을 참고하여 교수, 강좌 기관과 시험 및 수강혜택 등 일련 정보를 확인한 뒤 가능하다. 이는 자격증 취득 과정과 원하는 강좌의 강의샘플 미리보기도 가능하다.

지원 대상으로는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 은퇴자, 365·VMS자원봉사센터, 복지로·복지넷,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관심자 등 일반인 모두가 해당된다. 이는 실업자, 재직자, 구직자 내일배움카드 또는 국민행복카드, 고운맘카드, 아이사랑카드 등 어떤 충족 요건도 필요치 않다.

그 중 바리스타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중심으로 하는 차별화된 커피에 대한 지식을 겸비한 커피 전문가를 말한다. 바리스타는 커피의 종류, 품질, 로스팅의 종류, 장비의 관리 등 커피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숙련된 커피를 만든다. 과정을 수강하면 커피의 기원부터 동서양 커피 문화 등을 심도있게 학습할 수 있다..

수강대상은 바리스타로 활동 중인 자, 커피에 관심이 있는 자, 커피 전문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자, 개인 공방 등 소자본 창업희망자 등 일반인 누구나 대상이 된다. 자격 취득 후 커피 전문점 취업 혹은 직접 운영할 수 있으며 개인 공방 창업 등으로 활약할 수 있다.

병원코디네이터의 경우 병원의 생존 전략 중 중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현재 수많은 병,의원이 경쟁하는 요즘 의료계의 환경변화와 의료서비스에 대한 요구만큼이나 없어서는 안 될 존재로 각광받는 직업이다. 병원코디네이터는 선진국은 물론 국내 유수의 병의원에서도 반드시 필요한 역할이다.

수강대상은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기본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 환자와 의료진 사이의 매개체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자, 환자 케어, 사후관리, 병원보조 업무 또는 병원 홍보 등을 담당할 수 있는 자다. 자격 취득 후에는 서비스 코디네이터, 트리트먼트코디네이터, 기획코디네이터,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등으로 활약 가능하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 민간자격증 표시의무 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