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84㎡ 단일면적 2개 타입 654가구로 구성
67만㎡의 대규모 중앙공원, 에듀타운, 행정타운, 산업단지 인접
전철 1호선 서정리역과 평택간선급행버스 등을 통해 수도권 접근성 높여

'고덕 파라곤 2차' 조감도 <사진=동양건설산업 제공>
▲ '고덕 파라곤 2차' 조감도 <사진=동양건설산업 제공>

[폴리뉴스 김영철 기자] 동양건설산업이 10일 고덕국제신도시에 ‘고덕 파라곤 2차’ 견본 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고덕국제신도시 A-40블록에 짓는 ‘고덕 파라곤 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654가구 규모로 전용 84㎡형 단일면적 2개 타입으로 구성됐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고덕 지구 A-40블록은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들어선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에듀타운, 국제교류단지 등을 잇는 고덕순환도로 내 중심에 위치해 있어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고의 주거 요지로 꼽힌다. 

고덕국제신도시는 경기 평택시 서정동·모곡동·장당동·지제동·고덕면 일원 1340만㎡ 규모로 조성된 신도시로 향후 5만6000여 가구, 14만여 인구가 거주할 예정이다. 판교신도시와 비교해도 2배 이상의 규모다. 또한 신도시에 대규모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4차 산업 전진기지인 브레인시티 복합단지 등 개발호재가 계속되고 있어 향후 15만 명의 고용창출효과가 기대된다. 

이 밖에도 미군 부대 이전으로 대규모 관련 종사자들의 유입도 예상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이 아파트 단지는 초등학교 10개교, 중학교 7개교가 인접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앞 16만 7천여㎡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에 국제고를 비롯해 국제교육시설, 유명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대학병원 등이 유치될 계획이다. 

‘고덕 파라곤 2차’는 평택시청 등 주요 관공서들의 입주가 예정된 행정타운과 각종 국제교류 및 상업의 중심지인 국제업무지구와도 가깝다. 또한 단지 북쪽이 대규모 조성충인 67만㎡의 중앙공원이 연결돼 숲세권의 입지를 갖췄으며 호수공원, 박물관, 평화예술의 전당, 대형 도서관 등의 상업편의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높은 수준의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동양건설산업만의 특화설계로 단지 전체를 고급화했다. 동별 지하 1층과 지상 1층의 공동출입구는 리셉션 공간과 고급 가구가 들어선 호텔식 로비로 꾸며졌으며 전 가구가 거실과 주방의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기둥 없는 광폭 거실과 거실 대형 수납장, 안방 대형 드레스 룸을 배치해 수남과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은 보조 주방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해 다양한 수납은 물론 주부들의 주방 편의를 더했다. 

전철 1호선 서정리역과 평택간선급행버스 등을 통해 수도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는 경부고속도로와 평택~화성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가 연결돼 있으며 SRT 지제역이 이미 개통해 부산까지도 1시간 50분 만에 진입 가능하다. 또한 BRT노선 정류장도 단지와 접해 있어 대중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고덕 파라곤 2차’ 분양 관계자는 “이 아파트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다양한 개발호재 및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중심 권역에서도 최고 요지”라며 “특히 자족신도시의 면모가 서서히 갖춰지고 있어 이 지역에서 2년 만의 아파트 분양 소식에 평택뿐만 아니라 그 외의 지역 수요자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덕 파라곤 2차’의 청약 일정은 오는 14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이며 다음달 3~5일까지 계약을 진행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