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발하며 장외투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나경원 원내대표가 적절치 않은 표현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10일 대구에서 산업현장과 대학생들을 만나 현 정권의 실정을 비판하며 '텃밭'인 대구에서 '민생투쟁 대장정'을 이어가고 있다.

나 원내대표는 11일 대구에서 열린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규탄대회에서 문 대통령 취임 2주년 대담을 언급하며 "KBS 기자가 (독재에 대해) 물어봤더니 '문빠', '달창' 이런 사람들한테 공격 당하는 거 아시죠"라고 했다.

그러면서 "대통령한테 독재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지도 못하냐"며 "묻지도 못하는 게 독재 아니냐"라고 반문했다.

'달창'은 '달빛창녀단'의 준말로, '달빛기사단'이라 불리는 문 대통령 지지자들을 향해 일부 극우 네티즌들이 속되게 지칭하는 용어다.

이후 논란이 일자 나경원 원내대표는 11일 '문빠'·'달창' 등의 용어로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표현한 데 대해 사과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사과문을 내고 "문 대통령의 극단적 지지자를 지칭하는 과정에서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인터넷상 표현을 무심코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결코 세부적인 그 뜻을 의미하기 위한 의도로 쓴 것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 연합뉴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