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모르고 인터넷상 표현 무심코 사용해 논란 일으킨데 사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오후 대구 달서구 대구문화예술회관 앞에서 개최된 장외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사진=자유한국당]
▲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1일 오후 대구 달서구 대구문화예술회관 앞에서 개최된 장외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사진=자유한국당]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한국당 장외집회 연설에서 문재인 대통령 특별대담 진행 기자가 비판받는데 대해 “그 기자가 문빠, 달창의 공격을 받고 있다”는 ‘비속어’로 문 대통령을 지지하는 국민을 공격해 논란이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나 원내대표는 지난 11일 대구 달서구에서 연 장외집회 연설에서 “엊그저께 대담할 때 KBS 기자가 물어봤는데 그 기자 요새 문빠, 달창 이런 사람들한테 공격당하는거 아시죠?”라며 “대통령한테 독재 이런 거 묻지도 못하나? 이게 독재 아닌가?”라고 말했다.

‘달창’은 스스로를 ‘달빛기사단’이라고 칭하는 문 대통령 지지자들을 극우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달빛창녀단’으로 비하한 것이다. 이는 제1야당 원내대표가 장외집회에서 일반 시민들을 상대로 문 대통령 지지층을 공개적으로 모독한 것이 된다.

나 원내대표는 이 발언에 대한 논란이 커지자 이날 저녁 “대통령의 극단적 지지자를 지칭하는 과정에서,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면서 “인터넷상 표현을 무심코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는 입장문을 통해 사과했다.

앞서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도 지난 10일 페이스북에 취임 2주년 특집 대담을 진행한 KBS 송현정 기자의 질문과 태도 등을 문제 삼는 이들을 문 대통령을 지지하는 부류로 규정하고, 이들을 ‘달창’이라고 폄하한 바 있다.

전 전 의원은 “오늘 문빠 달창들이 제일 뿜었던 것은 ‘좌파독재’라는 대목이었다. 기자가 질문도 제대로 못 하는 나라? 그럼 ‘좌파독재’가 아니라 ‘문빠 독재’라는 건가?”라며 문 대통령 지지층을 ‘달창’으로 규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