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정책과 인재로 승부해야...당 지도부 구상과 크게 다르지 않아”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원장으로 내정된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내 민주연구원에서 열리는 김민석 원장 이임식에 참석하기 위해 당사로 들어서며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양 전 비서관은 오는 14일 원장으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원장으로 내정된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내 민주연구원에서 열리는 김민석 원장 이임식에 참석하기 위해 당사로 들어서며 취재진 질문을 듣고 있다. 양 전 비서관은 오는 14일 원장으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이 13일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원장으로 정치권에 복귀했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은 이날 첫 출근길 인사에서 “민주연구원을 총선 승리의 병참기지로 역할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 출근길,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돌아오는 총선에서 정책과 인재로 승부해야 한다고 본다”며 “좋은 정책과 좋은 인재가 차고 넘치는 당을 만드는 데 최선의 역할을 다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2년 전에 대선에서 승리하고 곧바로 당사에서 짐 싸서 며칠 있다 출국했으니 딱 2년 만에 당에 돌아오는 것”이라며 “그때와 상황이 많이 바뀌었고 책임도 있어서 어깨가 무겁다”고 소회를 전했다.

양 원장은 또 “이해찬 대표님과는 연구원 운영 방안이나 목표 등에 관해 충분히 의논 드렸다”며 “이 대표 구상이나 우리 당 지도부의 구상과 제 생각이 크게 다르지 않아 지도부를 잘 모시면서 열심히 해 좋은 성과를 내도록 하겠다”고 했다.

다만 그는 이날 내년 총선 출마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는 “아직 일을 시작하지도 않았다”며 즉답을 피했다.

친문 핵심으로 분류되는 양정철 전 비서관이 민주연구원장으로 복귀함에 따라 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은 내년 총선을 향한 ‘전진기지’의 역할을 수행하며 총선 전략의 선봉에 설 전망이다. 

또한 민주연구원은 기존의 기능을 유지함과 동시에 총선을 위한 공약준비, 인재영입 등 실무를 주도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