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등 휴대폰으로 실시간 영상 보면서 ‘듀얼스크린’으로 좋아하는 맞춤 영상 따로 시청 가능, 5G 서비스 100% 활용

[폴리뉴스 박재형 기자] LG유플러스는 5G 듀얼스크린폰 ‘LG V50 씽큐(ThinQ)’를 출시하면서 자사만의 특화된 서비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V50 씽큐의 가장 큰 특징인 ‘듀얼스크린’을 활용하면 U+5G 서비스의 차별적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5G 서비스를 100%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0일 자사의 5G 핵심서비스인 U+프로야구·골프·아이돌Live, U+VR·AR 이용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V50 씽큐를 출시했다. 

먼저 5G로 새로워진 U+프로야구는 V50 씽큐의 휴대폰 화면에서 실시간 중계를 보면서 듀얼스크린으로는 경기장 구석구석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확대해 보거나 좋아하는 선수의 타석 영상을 마음대로 돌려보는 것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었던 ‘U+프로야구’에 올해부터 야구시즌 개막과 동시에 5G의 초고속, 초저지연 데이터 전송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새로워진 U+프로야구는 ▲경기장 구석구석 원하는 곳을 자유롭게 확대해 보는 ‘경기장 줌인’ ▲카메라로 촬영한 타석 영상을 고객이 마음대로 돌려보며 시청하는 ‘홈 밀착영상’ 서비스를 시작했다.

경기장 줌인은 경기장 전체를 초고화질 영상으로 촬영해 원하는 위치를 확대해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기능이다. TV중계로는 볼 수 없는 불펜 상황, 주루 플레이까지 자세히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홈 밀착영상은 경기 생중계 시청 중에도 다수의 카메라가 촬영한 홈런 스윙, 홈 접전 상황 등 고객이 원하는 장면을 멈추거나 되돌려 다양한 각도로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방송사의 촬영영상을 받아 중계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60대의 고화질 영상 촬영 카메라가 추가로 동원한다.

아울러 지난해 호평을 얻었던 ‘득점 장면 다시 보기’도 한층 강화됐다. 득점 장면 외에도 출루, 홈런, 삼진 등 주요 장면을 화면 하단에 아이콘 형태로 제공해 한 번에 쉽게 찾을 수 있다.

지난 10일 LG유플러스는 자사 5G 특화서비스에 최적화된 LG V50 씽큐를 출시했다. 
▲ 지난 10일 LG유플러스는 자사 5G 특화서비스에 최적화된 LG V50 씽큐를 출시했다. 

U+골프의 경우 휴대폰으로 실시간 중계를 보면서 듀얼스크린으로는 보고 싶은 선수의 스윙 장면을 볼 수 있다. 

특히 U+골프는 이번에 5G 기술을 접목해 시간과 공간을 자유롭게 돌려보는 기능을 강화했다.

‘스윙 밀착영상(4D Replay)’은 선수들이 실제로 경기 중에 한 스윙 장면을 원하는 각도와 속도로 생생히 볼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됐다. LG유플러스는 전용 카메라 40대를 활용해 선수들의 스윙 자세를 미세한 동작까지 상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정확한 스윙 자세를 배우는 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증강현실(AR) 기반의 고용량 데이터를 속도 지연 없이 전송하도록 진화된 서비스도 눈에 띈다. 인기 골프선수의 코스별 경기 상황을 입체 그래픽으로 한 눈에 보여주는 ‘코스 입체 중계(AR Tour Live)’가 대표적이다. 골프 중계 중 선수들의 비거리, 공의 궤적, 낙하지점, 홀컵까지 남은거리 등 실시간 중계 화면에 입체 그래픽이 제공된다.

▲U+만의 독점 중계 채널에서 인기선수들의 경기를 골라 볼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경기 중 선수들의 스윙 자세를 고화질 슬로모션으로 보여주는 '출전선수 스윙보기’ ▲실시간 경기 중 지난 홀 경기 장면을 쉽게 돌려 보는 '지난 홀 다시보기' 등 기존 U+골프의 핵심 서비스도 지속 제공된다.

공연 중계 서비스인 U+아이돌Live는 V50 씽큐를 이용하면 본 방송을 보면서 듀얼스크린으로는 좋아하는 멤버를 골라 따로 감상할 수 있다.

U+아이돌Live는 이번에 5G서비스를 실시하면서 공연 중 작은 몸짓과 표정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는 ‘아이돌 밀착영상’과 공연장에 온 것처럼 실감나게 무대를 볼 수 있는 ‘가상현실(VR) 영상’ 기능이 새로워졌다.

이용자들은 ‘아이돌 밀착영상’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크게 확대해 세세한 몸짓이나 표정까지도 Full HD 고화질 영상으로 자세히 볼 수 있다. ‘VR 영상’은 스마트폰을 180도까지 회전시켜 볼 수 있어 아이돌 무대가 마치 눈앞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3D 공연 영상을 제공한다.

그밖에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생방송 중에도 놓친 영상을 돌려보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오면 바로 알려주는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기존 U+아이돌Live에서 즐길 수 있던 4대 핵심 기능도 함께 서비스한다.

특히 U+AR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본인이 선망하는 스타를 보다 입체적으로 만날 수 있다.

TV속 스타가 눈앞에 나타나는 ‘나만의 입체스타’와 스타와 함께 찍은 영상을 공유하는 ‘입체 스타 스티커’ 등이 핵심 기능이다.

‘나만의 입체스타’는 아이돌의 입체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얼굴 표정까지 확대하고, 360도로 돌려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타가 실제 옆에 있는 것처럼 함께 놀고 춤추며 촬영한 영상으로 입체 스티커를 만들 수 있는 ‘입체 스타 스티커’도 특징이다.

한편 V50 씽큐에 선 탑재된 다양한 모바일 게임도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지금까지는 게임 플레이 화면과 조작버튼이 한 화면에 표시되어 이용에 불편을 느끼는 고객도 있었지만 V50 씽큐는 휴대폰 게임 화면을 보면서 듀얼스크린의 맞춤형 게임 패드로 조작이 가능해 플레이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화면을 가리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이 마음껏 인기 모바일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리니지2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 ‘메이플스토리M’ 이용 시 데이터 제로레이팅 적용하고 게임 아이템 쿠폰도 증정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