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영철 기자] 서울권마저 청약경쟁률과 아파트 미계약이 발생하면서 건설업계에서 수요자들을 잡으려는 움직임이 분주해졌습니다.

이처럼 내집 마련이 점점 어려워진 이유는 뭘까요?

아무래도 집값 상승이 큰 요인이겠죠.

고공행진 하는 집값을 잡기 위해 정부는 지난해 '9.13 부동산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부동산 대출 규제가 강화됐습니다.

이미 주택을 보유하면 대출을 받아서 규제 지역에 투자할 수 없습니다. 2주택자가 규제 지역에 새로운 집을 살 때도 주택담보 대출이 금지입니다. 9억 원을 초과하는 주택에 실거주를 제외하고 대출을 할 수 없습니다.

대출이 어려워 아파트 장만이 점점 줄어들자 건설 기업에선 좀더 유리한 조건을 내세우기 시작했습니다. 무엇일까요?

서울을 중심으로 지난해 계약금 20%, 중도금60%, 잔금 20%의 분양대금 납부 방식을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로 바꿨습니다.

GS건설의 아파트 방배그랑자이는 올해 들어 연체이율을 시중금리 수준인 5%까지 낮췄습니다.

한화건설 또한 수지 동천 꿈에그린 계약금 10%에 중도금 60%를 무이자로 분양했습니다.

분양납부 방식 변환 이 외에도 건설업계에선 다양한 방식으로 분양에 나서고 있습니다.

대림산업의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은 새로운 주거 플랫폼인 ‘C2 House’를 통해  개개인의 취향에 맞는 집안 연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처럼 건설업계에서는 아파트 분양 수요자들을 잡기위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알뜰한 내 집 마련을 위해선 세심하게 살펴야 할 것 같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