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관여 않은 박근혜 탄핵서 자유롭고 싶고, 탄핵팔이 음해로부터도 자유롭고 싶다”

홍준푶 자유한국당 전 대표[사진=연합뉴스]
▲ 홍준푶 자유한국당 전 대표[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 대표는 21일 한국당이 5.18광주민주화운동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독재자의 후예’라는 비판을 받은데 대해 “나와 아무런 해당사항 없는 독재의 멍에에서 자유롭고 싶다”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주 4.3 사건과도 자유롭고 싶고, 5.18 광주 민주화 운동과도 자유롭고 싶다. 해난사고에 불과한 세월호 사건에서도 자유롭고 싶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내가 관여치 않은 박근혜 탄핵 문제에도 자유롭고 싶고, 탄핵팔이들로부터 이유 없는 음해로부터도 자유롭고 싶다”며 “도대체 나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역사적 사건들에 묶여 대한민국의 미래를 망치는 일에는 더 이상 거론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얘기했다.

아울러 홍 전 대표는 ‘독재자의 후예’라고 한국당을 공격한 문 대통령을 향해서도 “최근 문대통령이 거론한 5.18 민주화 운동 당시 그 분은 사법시험에 올인하지 않았던가?”라며 “한국 정치판이 이제 그만 흑백 이분법에서 벗어나는 미래 정치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홍 전 대표의 이러한 발언은 모든 ‘정치’영역이 ‘과거 역사’와 불가분의 관계를 맺을 수밖에 없는 현실과 한국당 내 입지가 비주류로 내몰린 상황에 대한 답답한 마음을 담은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