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한국 격렬한 대치로 시간 걸릴 것...정당 간 협상 리드할 것”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왼쪽)가 21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왼쪽)가 21일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1일 “이번 주말이 지나면 국회 정상화 방안 일정이 가시권 안에 들어올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취임 후 첫 원내대책회의에서 “국회 파행이 더 이상 장기화돼선 곤란하다. 조속한 시일 내에 국회 정상화를 해야 한다는 데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가 모두 인식을 같이 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제 희망은 어제 회동에서 전격적으로 국회 정상화 합의를 도출하는 것이었지만,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격렬한 대치 속에 감정의 골이 깊어진 상황이라 분위기가 무르익기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정당 간 협상을 리드해서 합의를 끌어내겠다는 전략으로 임하겠다”면서 “3당 원내대표가 이른 시일 내에 만나기로 한 만큼 적절한 시점에 드라이브를 걸어 성과를 만들겠다”고 자신했다.

오 원내대표는 또 “국회가 열리기 전에 정부가 내놓은 추경(추가경정예산)안을 상임위별로 미리 분석해 수용할 것과 따질 것이 무엇인지 정교하게 구분해서 ‘추경안 정국’을 바른미래당이 이끌어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촉구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