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포함 수면장애로 병원을 찾고 있는 사람이 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에 따르면 불면증으로 내원한 환자는 2017년 56만855명으로 2013년도에 비해 31.9% 증가했다. 수면시간도 2016년 기준 한국인의 평균 수면기간은 7시간 41분으로 OECD 소속 국가 중 가장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숙면 또는 양질의 수면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수면 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이른바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시장규모는 현재 3조 원으로 2016년 2조 원이었던 것보다 큰 폭으로 성장했다.

즉, 현대인의 바쁜 일상 속에서 수면의 시간을 늘릴 수 없다면 수면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이에 인체적용시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이토뉴트리’의 ‘슬립밸런스®’가 네이버 쇼핑 수면영양제 부문 랭킹 순에서 선두를 차지하여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네이버 쇼핑 랭킹순은 해당 부문의 연관도, 소비자들의 선호도, 클릭 수, 판매 실적 등을 모두 종합하여 확인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관심도와 구매량에 대한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슬립밸런스의 원료는 감태추출물로 수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대표적인 원료다. 감태추출물은 제주 청정 해역에서 자란 식용 갈조류인 감태의 ‘플로로탄닌(Phlorotannin)’ 성분을 추출해 만든 것으로 2015년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감태 속의 플로로탄닌은 해양 유래 폴리페놀의 일종이다. 실제 인체적용시험 결과 감태추출물 섭취군에서 잠든 후 깬 시간, 수면 상태에서 호흡 장애 지수, 잠든 후 깨어 있는 시간이 유의하게 감소하는 결과를 보였다. 그 외에도 ‘Phytotherapy Research’ 등 저명한 SCI급 학술지를 포함하여 플로로탄닌 성분이 수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다양한 연구들이 등재되기도 하였으며, 앞서 언급했던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 역시 이러한 연구들을 토대로 인정받았다.

감태추출물은 한국식품연구원에서 연구를 시작한 원료로 파이토뉴트리의 슬립밸런스는 이 한국식품연구원의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한 시장 조사에 따르면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 중 슬립밸런스가 2018년 판매량 선두를 기록해 수면 영양 시장의 대표 주자로 우뚝 섰다. 그 외에도 슬립밸런스는 이미 네이버 쇼핑 기타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인기상품 선두를 여러 차례 차지한 바 있으며, 지난 2018년에도 여러 차례 선두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자사몰과 네이버 쇼핑을 종합하여 슬립밸런스의 고객 후기는 7,000여 개를 훌쩍 넘을 정도로 많은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꾸준히 5점 만점에 4.5점에 달하는 고객 평점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소비자의 호평을 받은 제품이다. 단순히 구매 후기만 많은 것이 아니라 평점 역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슬립밸런스는 많은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파이토뉴트리 관계자는 “고객님들의 꾸준한 사랑 덕분에 2018년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 중 생산량 및 판매량 1위를 했던 것에 이어 올해도 수면 영양제 1위를 기록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객님들의 니즈를 충족하여 수면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만들고자 했던 저희들의 마음을 알아주신 것 같아 굉장히 뿌듯하다. 앞으로도 꾸준한 사랑 부탁드린다”며 “수면 영양과 관련해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기획하고 있다. 수면 건강기능식품 선두 브랜드로써 수면 영양 시장의 선도적 위치를 고수하며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