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해보험은 (무)Chubb 다이렉트 당뇨케어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을 판매한다. 사진=에이스손해보험 제공>
▲ 에이스손해보험은 (무)Chubb 다이렉트 당뇨케어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을 판매한다. 사진=에이스손해보험 제공>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해보험’)는 최근 출시된 SK텔레콤의 ‘코치코치당뇨’ 건강관리 앱을 통해 당뇨병 진단자가 건강관리 점수 달성 시 보험료 할인 또는 연간 최대 6만 원 상당의 11번가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는 ‘(무)Chubb 다이렉트 당뇨케어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을 22일부터 판매했다고 밝혔다.

(무)Chubb 다이렉트 당뇨케어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은 건강관리와 금융서비스가 결합된 헬스케어 상품으로, 40세부터 60세까지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는 암과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의 진단비와 암 사망을 특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은 최초 계약 이후 5년 단위로 갱신해 최대 20년까지 보장한다.

대한당뇨병학회가 발표한 당뇨병 팩트 시트(2011~2016년 통합, 국민건강영양조사 기반)에 따르면, 2016년 기준 국내 당뇨병 환자는 약 500만 명으로 발병 위험이 있는 약 870만 명의 공복혈당장애 인구 수치를 더할 경우 1300만 명 이상이 당뇨병 및 위험군에 속한다.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 중 하나로 심혈관질환, 만성신부전증 등 합병증의 위험이 커 혈당조절을 위한 약물 치료와 함께 식사와 운동을 통한 꾸준한 일상 관리가 필요하다.

(무)Chubb 다이렉트 당뇨케어 3대질병보장보험(갱신형)은 SK m&service를 통해 판매하며 SK텔레콤이 출시한 ‘코치코치당뇨’ 앱 또는 OK캐쉬백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보험 계약 체결 시점에 ‘코치코치당뇨’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할 경우 11번가 쇼핑몰에서 건강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2만 원 상당의 쿠폰을 100%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가입일자 기준 45일 경과 후 정상계약 유지 시 문자 혹은 ‘코치코치당뇨’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발급될 예정이다.

건강증진형 혜택이 있는 당뇨 유병자형 플랜은 걷기 운동과 식단조절, 혈당측정 및 ‘코치코치당뇨’ 앱이 제공하는 온라인 코칭을 병행하며 꾸준히 관리할 경우, 기간별 당뇨관리점수에 따른 보험료 할인 또는 11번가 쇼핑몰에서 건강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쿠폰 증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공받을 수 있다. 당뇨관리점수는 1일 기준 3000보 이상 걷고 식이 데이터와 혈당 데이터를 입력하면 각각 25점씩 부여된다.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당뇨 관련 콘텐츠까지 확인하면 일일 최대 100점까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쿠폰 제공을 선택한 가입자는 매 3개월 단위 또는 1년이 경과한 시점에 합산한 당뇨관리점수가 월평균 1000점 이상인 경우 3개월마다 1만 원, 매 1년이 경과한 시점에는 3만 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받아 연간 최대 6만 원 상당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 할인을 선택한 가입자는 11개월 동안의 평균 당뇨관리점수가 월평균 1000점 이상인 경우 차년도 계약해당일로부터 1년간 보험료의 10%가 할인된다. 단, 보험료 할인 및 11번가 쿠폰은 최초 가입일로부터 5년간 제공받을 수 있다.

에드워드 러(Edward Ler)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대한민국 약 5170만 명 인구 중 500만 명 이상이 고통 받는 당뇨병은 발병 시 단기치료를 통한 회복이 어려운 만큼 보험가입을 통한 대비책이 필요하다”며 “당뇨 합병증 위험도를 낮추고 건강 개선 및 유지를 위해서는 꾸준한 식습관 개선과 적절한 운동을 반복하는 등 예방활동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