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방탄소년단이 21일(현지시각)미국 최대 라디오 방송국인 뉴욕의 '아이 하트 라디오'(iHeartRADIO)의 라디오 라이브 쇼에 출연한 후 멤버 뷔의 활약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방탄소년단의 출연시작 전부터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을 방문하기로 하자 이 빌딩은 방탄소년단을 환영하는 의미로, 보라색으로 건물의 LED 컬러를 바꾸었다.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대표 컬러가 된 보라색은 방탄소년단 뷔가 팬미팅에서 아미들을 위해 만들어 낸 '보라해'라는 말에서 시작했는데, "무지개의 마지막 색은 보라색으로 서로 오랫동안 믿고 사랑하자"라고 한 말이 그 기원으로 "I purple you."라는 영어 표현과 함께 이미 사전에 등재될 정도로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언어로 잘 알려져 있다.
 
국경일 등의 주요한 날에만 조명의 색을 바꾸는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측은 오후 7시를 시작으로 이후 매시 정각부터 5분 동안 상층부 LED 조명을 보라색으로 설정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환영에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은 우리 팬들을 위해 건물이 보라색으로 빛나게 해준 것에 기쁨을 표현했으며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글리터(Glitter), 전세계 1억명이 쓰는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TikTok (틱톡) 등이 SNS에도 이런 사실이 올라왔다.
 
아이 하트 라디오 측도 이러한 엠파이어스테이트의 배려에 감사를 표하였는데 ‘아이 하트 라디오’는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행보에 강력한 지지를 보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방탄소년단 뷔의 지난 GMA 써머 콘서트 당시 방탄소년단 뷔가 한 영어 인터뷰에 아이 하트 라디오는 SNS 공식 계정에 “나를 내버려 둬, 오늘밤 뷔의 영어가 완벽해서 울고있어”라는 멘트로 팬들에게 큰 공감을 얻어 낸 바 있다.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 생방송 아이 하트 라디오는 아침 라디오방송 인기 진행자인 엘비스 듀란(Elvis Duran)과 방탄소년단의 인기곡인 마이크 드롭과 소우주 등을 아이 하트 라디오 극장에 참석한 팬들과 함께 들으며 멤버들과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방탄소년단 뷔는 화이트 셔츠에 블랙 팬츠를 매치하고 같은 컬러의 베레모를 착용한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등장해 팬들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이에 ‘아이 하트’는 “Oh hey V” 라는 글과 뷔의 사진을 SNS에 올렸다.
 
빌보드 이후 함께하는 모습을 보기 힘들었던 할시(Halsey)가 깜짝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보이 위드 러브’(Boy with Luv)를 들으며 흥겹게 안무동작을 맞추며 흥을 돋았고 뷔와 할시가 포커스가 된 짧은 영상에 ‘무결점 안무’라는 평을 받았다.
 
한편 아이 하트 라디오 출연과 더불어 방탄소년단 뷔의 ‘보라해’는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상징인 보라색의 영향력을 보여주었고 #Taehyung이란 본명으로 프랑스, 싱가포르, 네덜란드, 파키스탄, 아랍에미리트, 나이지리아 외 여러 나라에서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