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26일(한국시간) 피츠버그 파이리츠를 상대로 7승 사냥에 나선다.

류현진은 26일 오전 8시 15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열리는 피츠버그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류현진 중계는 오전 8시부터 MBC-MBC온에어-엠스플 등에서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이버 스포츠, POOQ(푹), MLB Korea(코리아), 아프리카TV 등에서 중계한다.

앞서 류현진은 20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 파크에서 신시내티 레즈를 상대로 벌인 2019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88구를 던지며 삼진 5개를 솎아내며 상대 타선에 산발 5안타, 볼넷 1개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완벽하게 봉쇄했다.

이후 팀의 8-3 승리 속에 류현진은 원정 첫 승과 함께 시즌 6승(1패)째를 따냈다.

류현진은 이날 7이닝 무실점 역투로 지난 2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에서 1회 실점한 이래 31이닝 연속 무실점 퍼레이드를 펼치며 평균자책점을 1.72에서 1.52로 끌어내렸다.

미국 매체 포브스는 24일 '올스타전 선발투수 궤도에 오른 류현진'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류현진의 올 시즌 활약상과 올스타전 선발 등판 가능성을 크게 평가했다.

이 매체는 "류현진의 올 시즌 올스타전 출전 여부는 문제가 아니다"라며 "문제는 류현진이 올스타전에서 내셔널리그 '선발투수'로 나설 수 있느냐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상황이라면 류현진이 내셔널리그 선발투수로 뽑혀 올스타전에 출전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포브스는 "류현진은 올 시즌 59⅓ 이닝을 던져 6승 1패 평균자책점 1.52를 기록했다"라며 "특히 59개의 삼진을 잡는 동안 4개의 볼넷밖에 허용하지 않았다"라고 세부 성적을 소개했다.

한편 류현진의 등판 소식에 아내 배지현 전 아나운서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류현진과 배지현 아나운서는 지난해 1월 5일 오후 서울시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이 결혼식을 올린 서울 장충동의 신라호텔은 지난 달 송혜교, 송중기 커플이 결혼식을 올린 곳으로 유명해졌다.

류현진은 2006년 한화이글스에 입단해 한국프로야구 통산 98승, 2006년 신인왕과 MVP, 2008년 베이징올림픽 금메달 등 자타공인 한국이 낳은 최고의 좌완투수다. 2013년 메이저리그에 진출해 LA 다저스 소속의 선발투수로 활약 중이다.

SBS ESPN 아나운서로 입사한 배지현 아나운서는 SBS스포츠를 통해 본격 방송 활동을 시작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