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치료의학 전문가 서재걸 박사의 백세 건강 처방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은 온 세계의 화두가 되었다. 나이가 들어도 건강하게 사는 사람과 자신감 넘치는 당당한 사람은 공통점이 있다. 전부 등이 꼿꼿하다는 것이다. 등 건강을 생각하면 단순히 척추 건강만을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자연치료의학으로 오랫동안 면역을 연구해 온 저자 서재걸 박사는 “등에 면역이 있다”고 선언하며 새로운 면역의 중심으로 등을 재발견해낸다. 등을 펴면 면역이 살아나 몸의 자연치유력이 생긴다며 '백(back)을 세워야 백세를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놀라운 처방을 내놓았다. 여러 병원을 전전했지만 이유 없이 아픈 수많은 환자들을 등면역으로 치료하며 얻은 통찰의 산물이다. 뇌만 연구하는 백세시대, 저자는 우리도 몰랐던 등면역의 비밀을 밝혀내며 몸의 중심축이자 스트레스를 받는 신경통로인 등을 긴뇌이자 마음이라고 불러야 한다고 선언한다.

<등면역>은 장면역을 전파해온 대한민국 최고의 면역 전문가 서재걸 박사의 면역완성판이다. 등을 장과 더불어 면역의 중심이라고 선언하며, 약과 병원에 의존하지 않고 면역을 깨우기 위해서는 먼저 등을 풀라고 한다. 서재걸 박사는 약 없이 우리 몸 스스로 독소를 배출하는 ‘해독주스’를 처음 소개해 열풍을 일으켰고 이제 또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등면역으로 온 국민의 면역주치의로 나섰다. 

호기심을 자극하는 등면역의 비밀과 원리

서재걸표 면역학은 쉽고 재밌고 유용하다. 우리 몸의 여러 기관과 세포, 물질이 함께 관여해 이룬 정교한 면역시스템을 온전히 이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의학적이고 전문적인 설명은 몸으로부터 우리를 소외시킨다. 그러나 ‘친절하게 쉽게 설명 잘 해주는 의사’ 저자는 탁월한 스토리텔러의 면모를 발휘하며 복잡한 몸을 단순화시켜 쉽고 명쾌하게 독자들에게 들려준다. 면역을 “몸의 이력서이자 집밥”으로 쉽게 설명하고 포인트를 살려 그린 본문 그림은 독자들이 면역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 자기 몸의 주인으로 서게 한다. 특히 서재걸식으로 정의한 <등면역 입문 사전>을 읽으면 등면역의 원리를 터득해 저절로 등을 쫙 펴게 되는 놀라운 변화를 체험하게 될 것이다. 

해부학으로 자칫 지루할 법한 등면역의 비밀을 밝히는 대목은 독자들의 호기심을 끌어당긴다. 스트레스는 등으로 받기에 등트레스라고 칭하는 독창성은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성, 등다이어트, 등미인, 등팩, 등쫙, 등터치, 등타임, 등낯가림, 등발 ……. 말맛을 살린 리듬감 있는 워딩으로 시선을 사로잡아 손에서 끝까지 책을 놓지 않도록 만든다. 등을 푸는 것만으로 건강해지는 백세 건강 해법에 재미까지 더했다. ‘속은 내 손에 등은 남의 손에’ 있다고 말하는 저자는 등 건강을 살피는 것이 열린 관계를 맺는 데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고 처방하며 이 시대를 살아갈 수 있는 삶의 지혜까지 선물한다. 스트레스를 깊이 있게 사유하며 현명하게 스트레스를 대처하는 자세와 관계 맺는 기술을 제시하는 부분에서는 당장이라도 내 곁에 있는 누군가의 굽은 등, 뭉친등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

5W1H 자가진단부터 치료법까지

이 책은 온 국민의 면역을 지켜주는 세컨드닥터다. 세컨드닥터란, 질병의 공포에 떨지 않고 병을 치료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며, 증상만이 아닌 최초의 발병원인을 찾아보고 근본적인 생활습관이나 식생활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알려주는 의사로 저자가 지향하는 가장 이상적인 의료환경의 모습이다. 마치 옆에서 주치의가 친절하게 안내해주듯 5W1H로 누구나 쉽게 등면역을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왜 등면역인지 WHY, 등 구석구석을 살펴 WHERE 등면역의 비밀을 밝히고, 등면역의 목적은 WHAT 무엇인지 알아본 후, 등면역의 골든타임은 언제인지 WHEN, 등면역이 특히 어떤 사람에게 WHO 더 즉각적인 도움이 되는지 등풀이 운동법과 치료법의 노하우 HOW를 찬찬히 알려준다. 

운동법과 치료법에는 저자가 몸소 실천하고 연구한 비법이 담겨 있다. 매일 15분씩 바른 자세로 앉아 등을 펴고, 폼 롤러로 스트레칭 하는 등풀이 운동법은 4주만 꾸준히 따라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지은이 서재걸은 국내 최초 자연치료의학 인증 전문의이자 포모나자연의원 대표원장이다. 유산균 박사로 불리며 장면역을 전파해온 대한민국 최고의 면역 전문가다. 미국 하버드대학 의대 통합동양의학 전문과정을 수료한 후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을 졸업했다. 자연치료의학의 길을 연 <대한자연치료의학회>를 설립하여 회장을 역임하고, 국내 제1호 자연치료전문 병원을 개설했다. MBN <속풀이쇼 동치미>, <엄지의 제왕>, <황금알> 등 다수의 건강 관련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며 어려운 의학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면역 주치의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 채널 <서재걸의 그림 병원>은 직접 그린 그림으로 면역을 지키는 건강법을 소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저서로는《만들어진 질병》(공저),《서재걸의 해독주스》,《서재걸 슈퍼유산균의 힘》,《사람의 몸에는 100명의 의사가 산다》,《약보다 울금 한 스푼》,《쉽게 배우는 임상 홍채학》등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