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는 일상생활에 있어 필수품이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그러나 탈모를 겪는 이들은, 샴푸를 활용해 두피와 머릿결을 동시에 관리하기 상대적으로 어렵기 마련이다.

이는 바로 제품 내 표기된 성분 문제 때문인데,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 두피 관리에 중점을 둘수록 제품에 표기된 성분에 대해 다소 민감하기 때문이다. 지성샴푸추천, 지루성두피염샴푸, 탈모방지샴푸의 경우 필연적으로 두피 조직 보호에 탁월하고 안정적인 약산성샴푸, 천연계면활성제 샴푸가 필요한데, 교묘하게 위험성분들을 감추고 일부 함유된 천연성분을 전면에 내세워 홍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에 걸맞는 성분의 제품을 고르기가 여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이유로 두피각질제거, 탈모관리 등을 목적으로 제품 선택 시 성분 표기를 살펴보는 데 있어, 무작정 기능성샴푸 내 천연성분 표기가 되어 있는 것을 보고 구매해서는 안 된다. 무엇보다 남성탈모샴푸, 여성탈모샴푸 및 기능성샴푸는 전 성분을 보다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 연구소 루트하우스 이진용 연구소장은 "지루성두피염샴푸, 탈모샴푸 등 성분이 중요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내 전 성분 표시라는 표어를 사용하지 않고, 주성분, 일부 성분, 유효 성분, 첨가 성분 등으로 표시한 뒤, 일부 성분만 기재하는 방식으로 홍보를 목적으로 규정을 교묘하게 빗겨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런 경우를 주의해야 하며, 실제로 천연샴푸라고 홍보되어 있어 구매했다가 포장케이스 등에 작게 적힌 성분표를 보고 실망했다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들린다. 임산부샴푸 등 두피 및 모발의 전반적인 관리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샴푸제의 경우 케이스 혹은 본품에 적힌 전 성분 표시를 세세히 살펴봐야 하며, 인터넷상에서 구매 시 상세 설명 이미지 표시보다 일반적으로 하단부 표시하는 상품정보고시란의 전 성분을 면밀히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한편, 루트하우스는 앤코어샴푸 등을 연구 개발한 두피 케어 브랜드로, 한국소비자만족지수와 한국소비자평가 등에서 탈모샴푸1위를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