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주거용부터 상업용까지 고효율·맞춤형 종합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사진=LG전자 제공>
▲ LG전자가 주거용부터 상업용까지 고효율·맞춤형 종합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사진=LG전자 제공>

[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LG전자가 주거용부터 상업용까지 고효율·맞춤형 종합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LG전자는 현지시간 6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미국건축가협회 건축박람회(American Institute of Architects Expo 2019)에서 중대형 건물에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하는 ‘멀티브이 슈퍼5(Multi V Super 5)’, 주거공간에 최적화된 ‘멀티브이 에스(Multi V S)’ 등 다양한 공간 맞춤형 공조솔루션을 선보였다.

LG전자 ‘멀티브이’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이며 상업용 공조시장에서 LG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해 미국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Greenwich Village) 중심부에 있는 말튼 호텔(Marlton Hotel) 등에 ‘멀티브이’를 공급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 슈퍼5’는 바깥 기온이 영하 30도인 혹한에도 난방 운전이 가능해 겨울철 기온이 많이 낮아지는 미국 북부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실내외 온도뿐 아니라 습도까지 자동으로 감지해 절전효과를 높이면서 더욱 쾌적한 냉방제어가 가능하다.

주거용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 에스’는 실외기 1대로 최대 16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어 대형 주거공간도 원활한 냉방이 가능하다. 벽걸이, 카세트 등 고객이 원하는 타입으로 다양한 실내기를 선택할 수 있어 인테리어 선택의 폭이 넓다.

LG전자 공조솔루션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크기, 무게, 소음을 최소화하면서 에너지 효율은 극대화해 북미 공조시장에서 최근 3년간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부사장)은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맞춤형 공조솔루션으로 북미 시장에서 수익을 기반으로 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