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혹 제기한 한국당 의원 고소할 것, 민·형사상 책임 물을 방침”

청와대는 12일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 사위 관련 업체에 공기업이 수백억 원을 출자해 준 배후에 주형철 경제보좌관이 있었다는 의혹을 제기한데 대해 “터무니없는 허위사실”이라며 한국당 의원들을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한국당 의원들의 의혹 제기 기자회견과 관련해 주형철 보좌관의 입장에 대해 이같이 밝히고 “주 경제보좌관은 허위 사실을 기자회견을 통해 밝힌 한국당 의원들을 조만간 고소하기로 했다. 민사와 형사상 책임을 물을 방침”이라고 전했다.

앞서 한국당 문다혜 태스크포스(TF)의 곽상도·이종배 의원 등은 전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문 대통령 사위 서모씨가 재직했던 ‘토리게임즈’와 관련된 벤처캐피털 ‘케이런벤처스’가 공기업인 한국벤처투자로부터 280억원의 의문스러운 투자를 받았다”며 “공기업인 한국벤처투자가 280억원을 출자한 배경에는 한국벤처투자의 대표이사로 재직했던 현 주형철 경제보좌관이 있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아울러 “당시 한국벤처투자의 대표였던 주형철 경제보좌관이 청와대로 영전한 것은 케이런벤처스를 도운 데 대한 ‘보은성 인사’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고도 했다.

이에 윤 수석은 “한국당 의원들이 지목한 회사는 박근혜 정부 시절인 2015년 설립돼 2015년 12월 120억 원, 2017년 4월 90억 원 등 2차례에 걸쳐 210억 원을 출자 받은 것으로 한국벤처투자 공시에 나와 있다. 이미 박근혜 정부 시절에 거액을 출자 받았고 게다가 설립 2개월 만에 120억 원을 받은 것”이라며 “박근혜 정부 시절에 그만큼 역량 있는 회사로 평가받았던 것”이라고 박근혜 정부 시절에 발생한 사안임을 밝혔다.

또 윤 수석은 한국당 의원들이 신생업체에 특혜를 준 것도 의혹으로 제기한 데 대해 “한 가지 사실은 한국벤처투자가 2년 미만의 신생 창업투자사에 출자한 사례는 2017년에만 25건이나 된다”며 “신생 회사에 특혜 출자를 했다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