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와 공식 입장 발표… “검찰 수사에도 적극 협조” 다짐

[폴리뉴스 박현 기자] 분식회계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14일 “증거인멸과 같은 일이 발생해 물의를 빚은 데 대해 대단히 송구하고 유감스럽다”는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두 회사는 이날 ‘검찰 수사에 대한 입장’이라는 글을 통해 이 같이 밝혔으며, “임직원들이 구속되고 경영에 차질이 빚어진 데 대해서도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이어 “앞으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회사의 자료 관리를 포함한 경영시스템을 점검, 정비해 준법경영을 철저히 실천할 것”이라며 “진행 중인 검찰 수사에도 성실한 자세로 적극 협조해 진상이 확인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현재 검찰은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 및 증거인멸 등에 대해 전방위 수사를 벌이고 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는 지난 12일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의 핵심 증거를 없애도록 지시한 혐의로 김모 삼성전자 사업지원 태스크포스(TF) 부사장과 박모 삼성전자 인사팀 부사장을 구속 기소했다.

검찰은 이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회사 공용서버를 공장 마룻바닥이나 직원 집에 숨긴 사실을 확인한 가운데 이러한 대대적인 증거인멸 과정이 삼성전자 사업지원TF 주도로 이뤄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지난 11일에는 정현호 삼성전자 사업지원TF 사장을 불러 17시간 넘게 조사했다. 정 사장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미국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동문이자 최측근으로 통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